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0월 21일 월요일

안성시, '암의 예방과 극복' 특강

23일 오후 2시 시민회관 대강당에서… 박재갑 서울대 교수 초청해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석구기자 기사입력 : 2013년 10월 22일 16시 07분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석구기자 =
 23일 수요일 오후 2시 경기 안성시(시장 황은성)가 시민회관 대강당에서 박재갑(사진)서울대 교수를 초청해 ‘암의 극복과 예방’ 이라는 주제로 안성평생학습대학 8회차 강연을 개최한다.(사진제공=안성시)

 경기 안성시(시장 황은성)는 23일 수요일 오후 2시 시민회관 대강당에서 박재갑 서울대 교수를 초청해 ‘암의 극복과 예방’ 이라는 주제로 안성평생학습대학 8회차 강연이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에서 박재갑 교수는 우리나라 국민 4명중 1명이 사망하며 인류에게 가장 큰 부담을 주는 질병인 암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및 담배와 암의 관계 등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암을 설명하고 극복할 수 있는 방법 등을 강연할 예정이다.


 시민자치대학 강좌 수강을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수강가능하며 수강생들은 다음 회차 강의안내문 발송 및 휴대폰 문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인생 100세 시대를 살아가면서 건강한 삶을 위해 현대인들이 꼭 알아야 할 질병들 특히 암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우리나라 국립암센터 초대 원장이자 국내 암치료의 권위자인 박재갑 교수를 어렵게 초청했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dltjrrn0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