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9월 24일 일요일

닫기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친화기업 일촌 협약식 개최

(아시아뉴스통신= 은윤수기자) 기사입력 : 2013년 10월 25일 15시 10분

 24일 경북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여성친화적 기업분위기 조성으로 일·가정양립과 안정적 직장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여성친화기업 일촌 협약식"을 경주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주시청)

 경북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배광호·새일센터)는 24일 여성친화적 기업분위기 조성으로 일·가정양립과 안정적 직장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여성친화기업 일촌 협약식"을 경주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그동안 새일센터를 통해 취업지원을 받은 신성정밀(대표 박영숙)을 비롯해 21개 사업체가 참가했다. 

 기업에서는 여성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여성인력을 적극 채용 하고 또 새일센터에서는 기업에서 필요한 여성전문인력 양성·발굴 등 여성친화 기업분위기 조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으로 여성근로자가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한편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해부터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지정 및 경상북도와 경주시로부터 위탁운영 되고 있으며 경력단절여성들에 대해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인턴 및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해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촉진과 함께 여성의 사회·경제적 지위 향상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경주시 관계자는 "이번 일촌협약식으로 여성친화적 기업문화 확산에 대한 사회적 관심제고와 함께 지역내 기업의 여성채용을 촉진하고 근무만족도를 고양시키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