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임정엽 완주군수,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도서출판기념회 발표

[=아시아뉴스통신] 이승희기자 송고시간 2013-11-25 18:49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전국 공약우수단체장 24명 선정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발표에는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수상했던 139개의 사례 중 최종 24개 지자체의 사례가 소개됐다.(사진제공=완주군)

 “완주군의 로컬푸드는 지속가능한 사회적 순환경제의 꽃을 피우고, 침체된 대한민국의 농업농촌을 회생시키기 위해 더 많은 지역들과 공유하고 소통해 나갈 것입니다.”

 임정엽 완주군수는 25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도서 출판기념회에서 "식(食)과 농(農)의 거리를 좁히는 로컬푸드 활성화’라는 주제로 완주군 로컬푸드가 가져온 혁신적 변화와 가치 및 지향점 등을 발표했다.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열린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발표에는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수상했던  139개의 사례 중 최종 24개 지자체의 사례가 소개됐다.

 임 군수는 발표에 앞선 인사말에서 “시군의 우수사례를 함께 공유하고, 완주군의 사례 또한 소개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고 뜻깊게 생각한다”며 “완주군의 사례는 위기에 처한 우리 농업농촌과 먹거리 문제의 해결을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을 활력을 만들어 가고 있는 완주군의 로컬푸드 활성화 정책”이라고 말했다. 
 
 임 군수는 “완주군 인근 65만 전주시민의 생활거점에 로컬푸드 직매장을 개설해 현재 3개 매장에 1500여 소농이 참여해 월매출 30억원을 달성하고 있다”며 “대형마트 이외에 선택의 기회가 없었던 도시소비자의 반응이 가히 폭발적이라서 우리 스스로도 놀랐다”고 강조했다.

 임 군수는 한편 최근 3년간 공약을 잘 지킨 전국 기초단체 8개 중 호남권 기초시와 군의 단체장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한편 임 군수는 지난 2010년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을 시작으로 이듬해 매니페스토 일자리 분야 최우수상, 2012년 매니페스토 공약이행분야 최우수상, 2013년까지 민선5기 군수 취임이후 4년 연속 수상하고 있다.
        
 이번에 발표된 지자체 공약 우수사례는 매니페스토가 발간한 우수사례 도서인 ‘Next 민주주의 3.0’에 실리게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