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제12회 부산광역시 디지털영상콘텐츠공모전 수상작 선정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서선희기자 송고시간 2013-12-22 10:37

대상-‘부산 인 모션(Busan in motion)’, 최우수(1), 우수(2), 장려(4) 등 선정

 제12회 부산시 디지털영상콘텐츠공모전(지난달1일 부터29일까지)에서 정연일(부산대학교)씨의 작품 ‘부산 인 모션(Busan in motion)’이 대상을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최해준씨 외 1인(경남정보대학)이 출품한 ’사랑, 부산‘에게 돌아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부산’이었으며 전국에서 모인 응모작 45개 작품 가운데 8개 수상작을 선정했다.


 그 중 대상작인 ‘부산 인 모션(Busan in motion)’은 고정된 카메라를 일정시간 간격을 두고 촬영한 ‘타임랩스(Time Laps)’ 기법을 활용해 부산의 명소를 새롭게 포착해 호평을 받았다.


 최우수작인 ‘사랑, 부산’은 젊은이들이 선호하는 부산의 데이트 명소를 세련된 감각으로 재구성한 점이 돋보였다는 평가다.


 우수상은 손춘복(경남정보대)씨 외 1인의 ‘산과 사람과 바다 그리고 사랑’과 김태균(동의대)씨 외 3인의 ‘부산 살아있네! -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한 부산여행’ 등 2편이 수상했다.


 장려상에는 조주혜(부산 부산진구)씨 외 1인의 ‘오빠야 어디가노?!’, 신진호(동서대)씨 외 3인의 ‘부산 24시’, 박재상(부경대)씨 외 3인의 ‘수(水) 많은 부산’, 문주영(동명대)씨 외 3인의 ‘갈매기’ 등이 이름을 올렸다.


 차용범 부산시 미디어센터장은 “올해는 그 어느 해보다 기술적으로 우수한 작품들이 많았다”라면서 “촬영과 편집 등 제작과정에서 다양한 기법을 활용해 부산의 숨을 매력을 포착한 우수작들을 발견할 수 있었다”라고 평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