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경기도문화재단협의회-한국문화예술위원회 MOU체결!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아라기자 송고시간 2014-01-26 19:22


 지난 24일 용인포은아트홀에서 경기도문화재단협의회(의장 엄기영)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권영빈)는 ‘문화예술후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됐다.(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경기도문화재단협의회(의장 엄기영)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권영빈)는 지난 24일 용인포은아트홀에서 ‘문화예술후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식은 ▶문화예술후원 활성화를 위한 공동 사업 개발 및 운영 ▶후원활동 공동 홍보 ▶문화예술후원 정보 및 자료 공유 등으로, 문화예술후원을 확대하기 위한 각 기관 공동의 노력을 포함했다.


 협약식에는 예술위원회 권영빈 위원장, 협의회 엄기영 의장을 비롯해 경기도 13개 문화재단 대표(경기, 고양, 군포, 부천, 성남, 수원, 안산, 안양, 오산, 용인, 의정부, 하남, 화성시 문화재단)가 참석했다.


 지역문화예술 후원 활성화 사업은 협의회 공동제작 ‘2014년 경기 오페라 잔치’와 각 기초재단별 예술단체 크라우드 펀딩 참여, ‘문화예술후원의 달’ 공동 추진으로 기업·민간의 후원 유치를 확대해 지역문화예술 재원을 조성하고자 한다. 


 권영빈 예술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협약식이 문화예술후원에 대한 인식이 광역문화재단 뿐만 아니라 기초문화재단까지 확산되는 첫 단추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문화예술의 발전과 후원 활성화를 위해 다른 지역에서도 오늘같은 자리가 마련되면 좋겠다. 협약식도 중요하지만 실질적인 사업을 통해 지역에서 문화예술을 후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더 많은 이들이 문화예술의 기쁨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을 전했다.


 엄기영 협의회 의장은 “전국에서 가장 많은 문화재단이 활동하고 있는 경기도와 중앙 단위인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손을 맞잡은 만큼 문화예술 후원 활성화를 이끄는 실질적이고 의미 있는 사업을 펼쳐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