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영진전문대학 평생교육원, 평생학습계좌제 기관인정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4-02-12 17:12


 12일 서울 엘타워에서 개최된 평생학습계좌제 인정기관 인정패 수여식에서 김종신 영진전문대학 평생교육원 원장(오른쪽)이 최운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으로부터 인증패를 수여받고 있다.(사진제공=영진전문대학)

 영진전문대학 평생교육원이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평생학습계좌제 인정 기관으로 선정돼 12일 서울 엘타워에서 열린 인정기관 인정패 수여식에서 인정패를 받았다.


 평생학습계좌제는 개인의 다양한 학습경험을 온라인 전용 계좌에 누적.관리하고, 그 결과를 학력.자격 인정과 연계하거나 고용 정보로 활용하게 하는 제도로 지난 2010년 처음 도입됐다.


 평생학습계좌제는 성인문해교육, 검정고시, 방송중.고 시수단위이수제와 연계해 초.중.고 학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영진전문대학 평생교육원은 지난해 12월 기관선정을 위한 평생교육 비전과 전략, 프로그램 운영, 교.강사관리, 학습자 지원기반 구축 정도 등의 적합성에 대한 현장평가를 받았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이번에 선정된 기관에서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습자들의 학습 결과를 학습이력관리시스템에 체계적으로 기록할 수 있는 온라인 환경체제를 지원할 예정이다.


 영진전문대학 평생교육원은 이번 기관인정을 계기로 지역주민들의 평생학습을 위한 우수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직업능력 향상과 취업 및 창업을 돕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청년실업 해소와 베이비부머를 포함한 은퇴자와 경력단절여성 등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에게도 학습의 기회를 확대하는데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한편 대학 평생교육원은 다음달 학점은행제과정과 사진실기지도사, 심리상담사, 방과후 지도사, 한우리독서지도사, 생활풍수, 유화, 동양화, 약초야생화, 네일아트, 외국어 등의 교육과정을 개설하며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