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인천대 산학협력단, 해양레저스포츠 전문인력 양성과정 개설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4-03-08 12:17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황상순)은 고용노동부의 2014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해양레저스포츠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오는 10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상반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30명이며 지원 자격은 인천시민(주민등록 기준)으로 해양레저스포츠 관련 분야 유경험자, 인천소재 대학교 및 전문대학교 체육 관련학과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 또는 해양레저스포츠 분야 취업 희망자를 우선으로 한다.

 교육은 다음달 11일부터 오는 6월11일까지 40일간(1일 8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중식제공) 인천대 송도캠퍼스와 현장에서 해양레저스포츠 관련 이론 및 현장 실기 지도, 이벤트 기획과 마케팅은 물론 마리나 시설 경영, 해양레저 관광 등 관련 산업 실무 전반에 대해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요트조종 면허를 취득할 수 있고 교육 이수와 함께 관련업체 취업을 위한 제반 서비스도 제공받게 된다.

 해양레저스포츠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총괄 운영하는 인천대 체육학부 홍진배 교수는“여가활동으로서의 기대는 물론 신체적·정서적 측면에서도 높은 효과를 가지고 있는 해양레저 활동은 환경 친화적”이라며 “테크놀로지가 접목돼 발전하고 있고 우수한 전문인력 양성은 해양레저스포츠의 활성화 측면과 해양 도시로서의 인천지역 경제 활성화에 꼭 필요한 요소”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통해 우수한 인력이 배출돼 해양도시 인천 지역의 관련 산업에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