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인터뷰
당진에서 강남 성형외과를 만나다

[=아시아뉴스통신] 김종식기자 송고시간 2014-04-04 11:57

정규동 헤바 피부과 성형외과 원장 인터뷰

 충남 당진에 위치한 아름다운 헤바의원 정규동 피부과 전문의를 만나 당진에서 성형외과 피부과를 오픈하게된 계기를 물어봤다. 사진은 정규동 원장이 상담하는 모습./아시아뉴스통신=김종식 기자

 ▶본인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아름다운 헤바의원 대표원장 정규동입니다. 저는 피부과 전문의로써 이전 압구정 보셀르 의원 피부과 원장으로 근무하다가 이번에 충남 당진에서 아름다운 헤바 의원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압구정 보셀르 의원에서 근무하는 동안에는 해외환자유치 병원으로 승인받아 한국 환자뿐만아니라 병원을 방문하시는 중국·태국·일본·러시아 환자들을 시술하였습니다.


 충남 당진에 위치한 아름다운 헤바의원 정규동 피부과 전문의를 만나 당진에서 성형외과 피부과를 오픈하게된 계기를 물어봤다./아시아뉴스통신=김종식 기자

 피부성형의 메카인 압구정에서의 시술 경험을 바탕으로 이제 당진에서 강남의 피부성형외과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아름다운 헤바의원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충남 당진에 피부과 성형외과를 오픈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제가 처음 충남 당진을 알게 된 것은  13년전인 2000년 3월 충남 당진에서 군생활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충남 당진에 위치한 아름다운 헤바의원 정규동 피부과 전문의를 만나 당진에서 성형외과 피부과를 오픈하게된 계기를 물어봤다./아시아뉴스통신=김종식 기자

 소위와 중위를 충남 당진과 왜목마을이라는 곳에서 군생활을 하고 대민 지원 및 지역 주민분들과의 교류를 하면서 충남 당진 분들의 따뜻한 마음과 배려를 많이 느꼈었습니다.


 이후 피부과 전문의를 취득하고 압구정에서 시술을 하면서 충남 당진, 서산 및 태안에서 환자분들이 많이 오시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분들의 시간 스케줄을 보면 자가 차량이등 대중교통이든 병원에 내원하시는데 하루를 모두 보낸다고 생각하시고 내원하셨습니다.


 충남 당진에 위치한 아름다운 헤바의원 정규동 피부과 전문의를 만나 당진에서 성형외과 피부과를 오픈하게된 계기를 물어봤다.사진은 성형외과 내부 전경./아시아뉴스통신=김종식 기자

 이런 모습들을 보면서 군생활 이후 제게 제2의 고향이 된 충남 당진에서 강남의 피부과 성형외과를 만나 보실 수 있게 하면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바로 내려오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러한 초심이 실력으로도 뒷받침 될 수 있도록 매주 주말이면 피부 미용관련 학회에 가능한 참여하려하고 주기적으로 원내 및 강남 타병원에서 다른 의사분들과 의료 정보 및 술기에 대헤 정기적인 학술회의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충남 당진에 위치한 아름다운 헤바의원 정규동 피부과 전문의를 만나 당진에서 성형외과 피부과를 오픈하게된 계기를 물어봤다.사진은 성형외과 실내를 마치 갤러리처럼 꾸며놓은 모습. /아시아뉴스통신=김종식 기자

 ‘이제 당진에서 강남을 만나보세요’가 우리병원의 오픈 이념이면서 추구하는 바입니다.


 ▶전문의가 그리 많지 않다고 들었는데 피부 관련 전문의를 하시게 된 계기와 그 사업성은 어떤가요?


 모든 의대생들이 인턴생활을 하면서 갖는 고민 및 걱정이 바로 무슨 과를 할 것 이냐 입니다.


 충남 당진에 위치한 아름다운 헤바의원 정규동 피부과 전문의를 만나 당진에서 성형외과 피부과를 오픈하게된 계기를 물어봤다.사진은 성형외과 실내를 마치 갤러리처럼 꾸며놓은 모습./아시아뉴스통신=김종식 기자

 저에게도 이러한 시기가 있었는데 벌써 수년전이네요. 피부과는 다른 진료과 선생들이 생각하시지 못하는 특별한 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피부병변을 보고 바로 진단을 내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진료 과는 영상의학장비나 다른 의료기기들을 이용하여 진단을 내리나 피부과는 환자분의 이야기를 듣고 피부병변을 눈으로 보고 난후 진단을 내릴 수 있는 여러 가지 질환들을 머릿속으로 나열한 뒤 가장 가능성이 높은 질환을 환자분에게 말씀드립니다.


 충남 당진에 위치한 아름다운 헤바의원 정규동 피부과 전문의를 만나 당진에서 성형외과 피부과를 오픈하게된 계기를 물어봤다.사진은 상냥하고 아름다운 여직원의 웃음이 싱그러움을 자아내는 풍경. /아시아뉴스통신=김종식 기자

 사실 그 시간은 피부병변을 보자마자 진단을 내려야하므로 30초내에 이루어지는 일들이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개인병원에 찾아오시는 피부질환은 몇 가지로 정해져 있으므로 타과 선생님들이 피부과를 단순한 과로 오해하시는 경우도 있으나, 실제적으로는 그렇지는 않습니다.


 또한 피부과는 생명과 크게 상관있는 질환들이 몇 가지는 없으나, 발생하였을 경우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는 질환들은 많습니다.


 충남 당진에 위치한 아름다운 헤바의원 정규동 피부과 전문의를 만나 당진에서 성형외과 피부과를 오픈하게된 계기를 물어봤다.사진은 피부관리를 받는 장소 모습./아시아뉴스통신=김종식 기자

 이 질환들은 대부분 경구약이나 국소도포제를 적절히 처방하였을 경우 2-3일이 지난 경우 많이 호전될 수가 있습니다.


 수년전 제가 피부과를 선택하려고 하였을 때 이 2가지가 저에게 흥미를 유발하였고 저에게 성취감을 불러다 줄 수 있을 것이다 생각을 하였던 것 같습니다.
 
 한 15년전부터 우리나라에서는 안티에이징 이라는 단어들이 발생하면서 피부노화 및 여성들의 아름다움, 최근에는 그루밍족 이라 하여 남성들까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사회분위기들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누군가를 아름답게 해주고 그 분들에게 자신감을 갖게 해주는 일’ 얼마나 아름답습니까?


 충남 당진에 위치한 아름다운 헤바의원 정규동 피부과 전문의를 만나 당진에서 성형외과 피부과를 오픈하게된 계기를 물어봤다.사진은 피부관리사들이 피부관리를 하는 모습./아시아뉴스통신=김종식 기자

 저는 저의 시술을 받고 나서 환자분들이 더 즐거워하고 자신감 있어 하고 삶을 더욱 적극적으로 살아가는 모습들을 보면서 저의 직업에 대해 자부심을 느낍니다.


 피부성형 분야는 수년전까지는 어느 정도의 사회적·경제적 지위가 바탕이 되는 경우 받을 수 있는 사치라는 통념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병원이 많아지고 레이저가격이 낮아지면서 그 문턱이 낮아졌습니다. 또한 연령대도 중고등학생부터 연세 많으신 분들까지 이제는 아름다워지고 노력하는 분들의 폭도 넓어졌습니다.


 충남 당진에 위치한 아름다운 헤바의원 정규동 피부과 전문의를 만나 당진에서 성형외과 피부과를 오픈하게된 계기를 물어봤다.사진은 헤바성형외과 피부과 전경./아시아뉴스통신=김종식 기자

 앞으로 시간이 가면 갈수록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는 더욱 퍼져피부성형을 갈망하는 분들이 더욱 많이 질 것 같습니다.


 시술하는 의료진이 환자를 생각하는 마음과 뛰어난 술기만 받쳐 준다면 이 분야의 사업성은 갈수록 좋아질 것이라 생각됩니다.


 ▶전문의로써 우리사회에 불고 있는 성형에 대한 바람에 문제점과 해결방안은 무엇인지요?


 충남 당진에 위치한 아름다운 헤바의원 정규동 피부과 전문의를 만나 당진에서 성형외과 피부과를 오픈하게된 계기를 물어봤다.사진은 정규동 원장의 시술 모습./아시아뉴스통신=김종식 기자

 사회가 변화하면서 외모 지상주의가 갈수록 심해지고 예쁜 외모, 좋은 피부, 좋은 몸매가 그 사람의 능력으로 평가받는 사회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습니다.


 또한 대중매체에서 외모가 좋은 사람을 방송에 내보내고 스타로 만들고 사회에서도 인정받는 사람처럼 보이게 하여 상업적 목적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 놓이면서 초등학교에서부터 아이들은 예쁜 친구, 잘생긴 친구를 더 좋아하고 조금 부족한 사람들을 따돌림하며 자라면서 자기 자신의 외모를 예쁘게 하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의기소침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충남 당진에 위치한 아름다운 헤바의원 정규동 피부과 전문의를 만나 당진에서 성형외과 피부과를 오픈하게된 계기를 물어봤다.사진은 정규동 원장의 시술 모습./아시아뉴스통신=김종식 기자

 이러한 마음은 피부과 성형외과의 이익 창출로 이어지는 것이고요.


 저는 기본적으로 성형수술에 대해 부정을 하지 않습니다. 누군가가 성형을 통하여 잃어버렸던 자신감을 되찾고 자신의 삶을 더욱 열심히 산다면 그 사람이 받은 성형수술로 그 사람은 인생을 바꾸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상업적인 병원이익을 위한 수단으로 절락 하면서 원래 성형수술이 가지고 있던 좋은 본질은 퇴색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생각을 하면서 한때 모방송사에서 유명했던 드라마 중 30대 평범한 파티쉐 여성이 자신의 가치관대로 열심히 살아 좋은 배우자를 만나 해피엔딩으로 끝나는 드라마가 있었습니다.


 충남 당진에 위치한 아름다운 헤바의원 정규동 피부과 전문의를 만나 당진에서 성형외과 피부과를 오픈하게된 계기를 물어봤다.사진은 헤바성형외과 피부과 전경./아시아뉴스통신=김종식 기자

 그때당시 사회적으로 일었던 분위기는 ‘그래, 내 자리에서 열심히 살면 나도 성공할 수 있어, 평범하더라도 열심히 살자’ 라는 분위기와 여성들이 많았었습니다.


 하지만 드라마가 종영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이러한 분위기는 없어졌습니다.


 이러한 사회 분위기는 각자의 자리에서 각자 임무를 갖고 있는 사람들이 이러한 사회분위기에 휩쓸리는 환자들을 잘 잡아주면 될 것 같습니다.


 피부성형외과 의사들은 병원에서 환자들에게 정말 자연스럽고 조화에 맞는, 또한 필요한 것에 대해서만  진료 및 수술을 실시하고, 사회적으로는 능력이나 성실성, 가치관으로써 인정받고 평가받을 수 있다는 사회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접근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정규동 원장님의 장점과 헤바 피부과 성형외과가 추구하는 장점은 무엇인가요?


 충남 당진에 위치한 아름다운 헤바의원 정규동 피부과 전문의를 만나 당진에서 성형외과 피부과를 오픈하게된 계기를 물어봤다.사진은 고객으로 가득찬 내부 전경./아시아뉴스통신=김종식 기자
 
 저희 병원의 원칙은 ‘기본에 충실하자’입니다. 이것의 의미는 병원이 아무리 수익성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라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병원에 내원하시는 환자분들의 불편한 점이나 개선하였으면 하는 점을 비용대비 더 효과적인 시술을 통해 만족감을 극대화시켜드리는 것입니다.


 이것은 환자분들의 불편한 점을 의사 자신의 불편함처럼 생각하고 가장 빠른 시간 내에, 불필요한 시술을 하지 않으며 성심성의껏 진료 및 시술하는 것입니다.


 이럴 때 의료진은 환자에 대해 한층 더 고민하고 한층 더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희 병원도 상업적인 목표아래 미사어구들을 잔뜩 써서 병원 홍보를 할 수 있습니다.


 충남 당진에 위치한 아름다운 헤바의원 정규동 피부과 전문의를 만나 당진에서 성형외과 피부과를 오픈하게된 계기를 물어봤다.사진은 정규동 원장이 상담하고 있는 모습./아시아뉴스통신=김종식 기자

 이것도 환자 유치에 좋은 방법이라 생각이 되나, 이러한 노력을 들이는 시간에 환자분에게 더 필요한, 더 효과적인 시술 및 진료를 해 드리기 위해 의료진간의 토의 및 학회참석, 학술회의 개최 등에 더 시간과 노력을 들이고 있습니다.


 ‘기본에 충실하자’ 요즘 피부과 성형외과에서 내세우는 모토들과는 아주 다르며, 누군가는 ‘식상하다’, ‘누구나 말할 수 있는거다’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광고면 에서 병원 홍보면 에서 튀지 않는 문구이며 내용이라 하더라고, 저희 아름다운 헤바 식구들은 언젠가는 환자분들이 우리들의 진심을 알아주실 것이라 생각하며 하루하루 한명의 환자라도 최선을 다하여 진료 및 시술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저의 장점이며, 우리 병원이 추구하는 바입니다.


 ▶앞으로 헤바가 추구하고자 하는 것에 대해 몇 가지만 말씀해 주신다면?


 충남 당진에 위치한 아름다운 헤바의원 정규동 피부과 전문의를 만나 당진에서 성형외과 피부과를 오픈하게된 계기를 물어봤다./아시아뉴스통신=김종식 기자

 저는 병원을 오픈하면서 병원의 중점 시술을 정하였습니다. 그것은 안면 리프팅, 줄기세포탈모치료, 내시경 가슴수술입니다.


 안면 리프팅은 비수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안면의 처진 주름들을 리프팅 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안면 리프팅은 제 경험을 바탕으로 ‘헤바라인 리프팅’ 방식을 개발하여 볼살이나 심술보, V라인 등을 만드는데 시술하고 있습니다.


 충남 당진에 위치한 아름다운 헤바의원 정규동 피부과 전문의를 만나 당진에서 성형외과 피부과를 오픈하게된 계기를 물어봤다.사진은 피부관리사의 피부 맛사지 모습./아시아뉴스통신=김종식 기자

 ‘헤바라인 리프팅’은 피부의 SMAS층은 초음파를 이용하여 당겨주고, 피부 진피층은 가시가 달린 녹는 PDO 돌기실들을 부위에 따라, 환자에 맞게 다양한 조합을 이루어 시술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다가 국소 지방을 녹이는 윤곽주사 및 보톡스와 필러를 조합하여 시술이후에는 리프팅을 통하여 동안으로 보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줄기세포 탈모치료는 하버드대학이 개발한 스마트프렙2를 이용해  탈모를 치료하는 방법으로 기존에는 연골 세포를 채취해 시술을 하였으나 스마트프렙2 줄기세포 탈모치료는 자가 혈에서 채취해 세포를 현장에서 바로 분리, 농축, 증폭하여 15분 내에 바로 사용하기 때문에 치료시간을 단축하고, 치유와 회복의 속도가 빠릅니다.


 저희 병원의 스마트프렙2 줄기세포 탈모치료는 다량의 스마트 줄기세포를 투여하여 모낭세포의 증식과 모발의 성장 촉진, 모발의 숫자 증가, 모발의 굵기가 커지는 효과 등으로 탈모 증상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혈액성분을 사용하기 때문에 부작용 우려가 거의 없습니다.


 충남 당진에 위치한 아름다운 헤바의원 정규동 피부과 전문의를 만나 당진에서 성형외과 피부과를 오픈하게된 계기를 물어봤다.사진은 내부 전경./아시아뉴스통신=김종식 기자

 내시경 가슴수술은 겨드랑이를 통해 내시경 장비를 이용해 수술하는 방법입니다. 가슴 성형할 때 흉터를 숨기기 가장 좋은 곳이 겨드랑이입니다.


 이에 겨드랑이 절개 법을 선택할 경우 기존에는 가슴의 내부를 들여다 볼 수 없어 지혈 및 보형물 삽입 시에 어려움 및 부작용 발생 가능성들이 높았었습니다.


 하지만 내시경을 이용함으로써 기존 수술보다 정확하고 미세한 수술이 가능합니다.


 충남 당진에 위치한 아름다운 헤바의원 정규동 피부과 전문의를 만나 당진에서 성형외과 피부과를 오픈하게된 계기를 물어봤다.사진은 갤러리를 연상케하는 내부전경./아시아뉴스통신=김종식 기자

 또한 내시경으로 근육구조를 분석하고 정확하게 박리할 수 있어서 혈관과 신경손상이 적어 유두를 비롯한 가슴주변 감각 보존 율이 높습니다.


 수술시 에 정확한 지혈이 가능하여 수술 이후 발생할 수 있는 가장 큰 합병증인 구축현상을 낮추어 줌으로써 수술 결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으며 최소절개로 수술 이후 불필요한 피주머니 착용, 감염 및 통증  발생 가능성 최소화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충남 당진에 위치한 아름다운 헤바의원 정규동 피부과 전문의를 만나 당진에서 성형외과 피부과를 오픈하게된 계기를 물어봤다.사진은 외부 전경./아시아뉴스통신=김종식 기자

 저희 병원은 이 3대 중점 시술을 바탕으로 기본적인 피부 질환 및 시술, 성형수술을 시행해 나갈 것이며, 이것들의 바탕에는 항상 ‘환자중심’, ‘기초충실’ 이라는 기조아래 병원을 운영해 나갈 계획입니다.


 남들이 알아주지 않더라고 이러한 환자에 대한 진실 된 마음은 어느 순간 환자가 느끼실 꺼라 생각하며 우리가 나아가기로 한 방향대로 묵묵히 나아갈 것입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