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8월 17일 목요일

닫기
국립공원관리공단, 초등학교 방과후 체험교재 4종 선보여

(아시아뉴스통신= 김수정기자) 기사입력 : 2014년 04월 23일 14시 13분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초등학생에게 국립공원의 자연 생태를 이해하도록 도움을 주고 방과후 학교 교과와 연계한 환경교육 체험교재 '국립공원에 가자!' 4종을 24일부터 배포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유소년들이 국립공원의 가치를 이해하고 실천적인 환경 보호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전국 150여개 초등학교의 방과후 학교에서 국립공원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재는 이러한 방과후 학교 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교과서 전문출판사인 지학사가 공동으로 참여했다.

 교재는 학교에서 배운 자연에 대한 지식을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초등학교의 학년별 눈높이에 맞춰 편집됐다.

 교재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4학년까지 사용할 수 있는 4종이며 공단은 올해 말까지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5~6학년생, 중학교 1학년생 등이 사용할 수 있는 교재 4종을 추가로 개발할 계획이다.

 또 초등학교 교사가 활용할 수 있는 교재 지도안내서도 함께 개발해 일반 서점에서 오는 6월 중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한편 공단은 초등학교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해 지난 2012년부터 국립공원 자연생태와 보호방법을 내용으로 하는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에 약 6만명이 참여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