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인터뷰
오정화 전주시의원 예비후보(우아동, 인후3동)

[=아시아뉴스통신] 오승권기자 송고시간 2014-05-01 14:06

‘우리동네 행복예감, 우리전주 행복실감’
 오정화 전주시의원 예비후보,/아시아뉴스통신 DB

 가정행복 전도사로 알려진 오정화 전주시의원 예비후보(우아동,인후3동) 가 ’행복 전주’라는 더 큰 꿈을 위해 과감히 출사표를 던졌다.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위해 지난 15년 동안 지역사회 곳곳을 누비며 어렵고 소외된 사람들의 통로 역할을 자처, ‘행복 가정 만들기’에 애써오던 ‘행복전도사' 오정화 예비후보를 만났다.

 ◆ 전주에서 행복전도사로 많이 알려져 있는 데 소개해 달라.

  지난 2000년부터 현재까지 비영리법인 "HOME상담 교육센터"를 운영하며 가정교육과 상담을 통해 "건강한 가정 행복한 가족"을 위한 교육과 상담 봉사를 해 오고 있다. 

 가족 내 갈등과 어려움을 극복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가족관계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여러차례 이혼 위기에 처한 가정을 살리는 등 사람을 살리는 교육자, 상담자의 삶을 살고 있다. 

 또한 지난 2007년부터 공무원교육원과 교육연수원 강의를 통해 공무원과 교육공무원들에게 커뮤니케이션, 대인관계, 가족관계 상담 및 교육을 해 오고 있다.

 KBS전주 아침마당 패널로 2년 여 동안 출연했으며 전라북도교육청과 각 지역의 교육청 및 학교에서 교사와 학부모, 학생들에게 강의를 하고 있다. 지난 2010년 부터는 전주시민대학 강사로서 수많은 사람들에게 행복전도 및 삶의 지혜, 리더십에 대한 교육을 4년째 해오고 있다.

 지난 2000년 부터 오정화 전주시의원 예비후보는 "HOME상담 교육센터"를 운영하며 "건강한 가정, 행복한 가족"을 위한 교육과 상담 봉사를 해 오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 교육활동과 시민단체 활동에 적극적인데 소개하면.

 현재 히즈대학교 전주교육장 교수로서 후진 양성을 하고 있으며 HOME상담교육센터 대표로서 가정, 교육, 상담, 독서라는 키워드로 강사를 양성하고 있다. 전북은 물론이고 전국각지와 해외에서 오는 수강생들에게 양질의 교육프로그램과 전주의 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또한 시민행동21 회원으로서 활동하고 있으며 (사)자연보호 전라북도협의회 이사로서 환경운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출생과 성장과정을 소개하면.

김제의 평야지대에서 4녀1남 중 장녀로 태어나 조부모 고모 삼촌들과 함께 사는 대가족에서 첫 손녀 맏딸로 한껏 사랑을 받으며 성장했다. 장남이셨던 아버지를 통해 “책임감과 앞을 내다보는 힘”을, 맏며느리로서 큰살림을 도맡아 하시는 어머니를 통해 “성실과 배려 그리고 희생”을 배웠다. 

 자연과 책을 좋아하는 소녀로 조용하지만 지도력이 있었다. “소리 없이 강하다”는 말을 자주 들었는데, 조용하면서도 맡은 일을 척척해내는 모습 때문이었으리라 생각한다.
 
 대학을 다닐때는 가세가 기울어 학업을 포기하려고 했지만 부모님의 격려와 희생으로 학업을 지속했다. 돌이켜 보니 그때 어려운 시절의 경험 때문에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을 외면하지 못하게 된 것 같다.

 ◆힘들고 어려운 ‘정치’의 길을 택한 이유는 무엇인가.

 그동안 더불어 사는 행복사회를 위해 "행복전도사"로서 10여년 넘게 봉사하면서 개인의 한계를 느끼고, 사회를 제도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정치에 입문하게 됐다.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게 나의 꿈으로, 어렵고 소외된 사회적 약자를 위해서 내가 해야 할 일이 있기에 어려운 길을 기꺼이 나아가겠다.

 “정치란 주체와 대상의 경계를 넘어 모두가 자기 삶과 현장의 주인이 되도록 구현하는 것이 바로 정치다”라는 말처럼, 지역 주민들의 마음의 소리를 먼저 듣는 감성과 감동의 생활정치를 실현하기 위해 첫 발을 내딛었다.

 오정화 전주시의원 예비후보./아시아뉴스통신 DB

 ◆시의회 의원이 된다면 의정활동에 대한 각오는.

 “우리 동네 행복 예감”, “우리 전주 행복 실감” 실현을 위해 시의원에 도전했다.

 주민들이 허락해주신다면 지역의 발전과 주민의 행복, 그리고 진정한 지역공동체와 민주주의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또한 깨끗하고 참신한 정치, 주민을 위한 정책을 통해 가정, 교육, 문화, 복지사회 실현에 앞장서며 서민과 소외계층의 입장을 대변하는 성실한 의원이 되고자 한다.

 아울러 다가오는 총선과 대선에서 내가 속해있는 새정치민주연합이 승리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

 ◆오정화 전주시의원 예비후보 ‘공공7 공약’

 001.공공교통:버스노선 공공화로 동부권교통 혁신
 002.공공의료:보건소-보건지소-보건진료소 건강플랫폼 연계로 공공의료인프라 구축
 003.공공문화:역세권 개발로 동부권 문화도시 육성
 004.공공보육:안전한 보육환경 조성
 005.공공교육:작은도서관 확대 및 활성화로 도서관도시 완성
 006.공공주택: 마을만들기로 건강한 공동체,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007.공공경제: 사회적경제(협동조합육성)로 골목상권 재생

 ◆오정화 전주시의원 예비후보 약력
 
 원광대학교 교육학과 졸업
 캘리포니아 히즈대학교 졸업(철학박사)
 히즈대학교(HIS University) 겸임교수
 HOME  상담교육센터 대표
 KBS전주 아침마당 전북 패널(전)
 민주당 덕진지역위원회 여성위원(전)
 저서 : 책에게 말을 걸다(2011)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