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7월 19일 금요일

충북홍익교원연합·충북뇌교육협회, 30일 인성교육 세미나 개최

(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기사입력 : 2014년 05월 23일 13시 48분


 충북홍익교원연합(회장 이윤성)과 충북뇌교육협회(회장 정은숙)는 오는 30일 충북도학생교육문화원 영화음악감상실에서 "뇌, 양심, 행복-인성회복의 열쇠"란 주제로 인성교육 세미나를 개최한다.

 충북도교육청과 한국뇌과학연구원, 한국뇌교육원이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뇌활용 인성교육을 통한 행복한 학교생활문화 만들기란 제1 주제발표와 행복한 학교 뇌교육 실천사례 발표에 이어 얼이 살아있는 인성교육과 대한민국 교사 희망 찾기에 관한 제2 주제발표가 있게 된다.


 특히 교육현장에서 뇌활용 인성교육을 실천해 온 교사들은 실효성 있는 인성교육을 위해 ▶정서조절이 선행돼야 한다 ▶교사가 행복해야 아이가 행복하다 ▶얼이 살아있는 인성교육을 해야 한다고 대안을 제시한다.


 충북홍익교원연합 이윤성 회장은 "대한민국이 행복한 나라가 되기 위해서는 인성회복 운동이 필요하다. 특히 교육이념인 홍익인간에 바탕을 두고 얼이 살아있는 인성교육이 이뤄져야 한다"며 "현장 교사들이 행복교육 실현과 학교폭력예방, 인성교육 강화를 위해 ‘뇌, 양심, 행복-인성회복의 열쇠’라는 주제로 실효성 있는 인성교육의 실천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취지를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