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인천 관광 산‧학 협력 네트워크 구축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4-05-23 16:58

인천도시공사와 인천권 소재 관광학과 운영 대학 간 협업기반 마련
 인천도시공사(사장 유영성)는 인천권 소재의 관광관련 학과를 운영 중인 경인여자대학교, 부천대학교, 안양대학교, 인천대학교, 인천재능대학교,  인하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 청운대학교 등 총 8개의 대학과 인천 관광진흥 및 청년 일자리 창출이라는 공동의 목적 실현을 위한 산‧학 협력 네트워크의 구축 및 운영에 합의하고 23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과 관련해 공사와 대학의 관계자는 “이번 산‧합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대학은 관광분야의 전문지식과 인재를 지원하고 공사는 추진사업과 연계한 실무경험의 기회 및 자원봉사‧인턴‧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등 산‧학 상호 간 원활한 교류와 협업 추진의 기반을 확보하게 된다”고  밝혔다.

 또한 “최근 세월호 침몰사고에 따른 사회적 분위기를 고려해여 별도의 협약체결 행사는 생략하고 운영 내실강화에 집중하는 것으로 상호 의견을 모았다”고 전했다.

 공사는 오는 28일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2014 인천 MICE Job Fair(인천시 주최, 인천도시공사 주관의 MICE 전문 채용박람회)에 각 대학 및 소속 학생들을 초청하는 것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산‧학 협력 활동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이어 인천펜타포트 음악축제 등 각종 문화‧관광축제 서포터즈, 인천 바로알기 원정대, 블로그/SNS 등 온라인 관광홍보 서포터즈 및 인천 크루즈 관광안내 자원봉사 등 향후 공사에서 추진 예정인 다양한 관광사업과 관련한 현장경험의 기회제공 및 대학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인천 관광진흥과 미래 인재양성을 위해 관광분야 산‧학 상호 간 활발한 교류를 진행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