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8년 02월 21일 수요일

육칠팔, 해외사업 대박 소식...락그룹이 사업 투자

(아시아뉴스통신= 정종일기자) 기사입력 : 2014년 06월 11일 14시 59분

 유명 락그룹 '린킨 파크(Linkin Park)'의 멤버 '조한(Joseph Hahn)'이 강호동의 외식기업 ㈜육칠팔 미국 법인 '678 USA'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강호동이 지분을 보유한 외식기업 ㈜육칠팔은 대표 치킨 브랜드 '강호동 치킨678'의 미국 진출과 관련해 세계적 락그룹인 '린킨 파크'의 멤버 '조 한'이 10% 가량의 지분 투자를 했다고 11일 밝혔다.

 
 투자를 결정한 린킨파크 멤버 '조 한'은 “미국에 새로 출점하는 '강호동 치킨'은 한식을 가미한 색다른 치킨으로 미국내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판단해 투자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린킨 파크'는 하이브리드 얼터너티브 6인조 록 그룹으로 멤버인 '조 한'은 DJ와 프로그래밍을 담당하고 있다. 데뷔 앨범 '하이브리드 씨어리(Hybrid Theory)'를 시작으로 전세계 5,000만 장의 앨범 판매를 기록했고 두 번의 그래미를 수상했다.
 
 이에 앞서 ㈜육칠팔은 지난 4일 미국의 사모펀드로부터 2000만달러에 달하는 투자계약을 체결하면서 외식 업계 최초로 최대 규모의 해외투자를 이끌어 냈다.

 지난 2011년 미국 진출에 성공한 '강호동 백정'에 이어 미국에 새로 출점하는 '강호동 치킨678'은 청양고추를 직접 넣어 알싸한 '고추장사치킨'을 비롯해, '불고기갈릭치킨', '엄마양념치킨', '바사삭 치킨' 등 한식을 접목한 다양한 메뉴를 포진하면서 차별화를 꾀했고, 강호동을 슈퍼맨으로 캐릭터화해 밝고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가맹사업을 시작한 2년새 전국 25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미국 '애넌데일', '오렌지카운티' 지역에 진출을 타진하고 있다.
 
 김상곤 ㈜육칠팔 총괄이사는 "강호동 치킨678은 한식을 접목한 토종 치킨 브랜드로 '린킨 파크'의 '조 한'도 독특한 맛에 반해 투자가 이뤄진 것 같다"며 "청양고추를 넣은 대표 메뉴 '고추장사치킨'을 선보여 한국의 매운 맛을 전 세계에 알리겠다"고 전했다.

 한편 ㈜육칠팔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금년도 20개의 직영 레스토랑을 미국내 오픈하고, 5년내 150개의 직영점을 운영할 예정이며, 미국을 발판삼아 '글로벌 외식 기업'을 향해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미국 뿐만 아니라 중국, 필리핀, 호주 시드니 등 진출에 성공하면서 미국 'LA 타임지'와 '월스트리트저널', 영국 'BBC'에서 '최고의 한식 BBQ 레스토랑'이라고 극찬을 받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