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평택 현덕면서 '제2회 글갱이 마을 생명음악회'열린다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석구기자 송고시간 2014-08-11 16:59

오는 30일 현덕제일교외 야외공연장서… 어른 아이도 함께하는 공동체 문회행사

 오는 30일 경기 평택시 현덕면에 소재한 현덕제일교회 야외공연장에서‘제2회 글갱이 마을 생명 음악회’가 ‘마을, 생명을 노래하다!’를 주제로 한 공동체와 생명의 축제가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음악회 모습.(사진제공=평택사회경제발전소)

 경기 평택시 현덕면에 소재한 현덕제일교회 야외공연장에서 오는 30일 ‘제2회 글갱이 마을 생명 음악회’가 ‘마을, 생명을 노래하다!’를 주제로 한 공동체와 생명의 축제가 열린다.


 11일 (사)평택사회경제발전소(이사장 이은우)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현덕면 도대3리, 운정1리, 화양1-2리 마을과 생명공동체운동을 함께 진행하고 있는 현덕제일교회(담임목사 박상환), 이레교회(담임목사 최기용), (사)평택사회경제발전소(이사장 이은우)가 공동주최하고, 평택시, 현덕면주민자치위원회 등이 후원한다.


 이번 축제는 마을 주민들의 전폭적인 지원과 참여, 문화예술인들의 재능기부로 이뤄지며 다양한 체험마당과 수준 높은 공연으로 어른들 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즐길 수 있는 색다른 공동체 문화예술행사로 마련됐다.


 1부 행사는 오후 5시부터 청년예술공동체 ‘화수분’의 다양한 체험마당과 마을 주민들이 재배한 농작물 장터, 마을 사진 전시회, 설치미술 작품전으로 마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준비됐다.


 2부는 오후 7시부터 현덕제일교회 야외무대에서 도대리 출신 마술사 이아성의 마술쇼와 황지영 판소리, 바리톤 홍기성의 성악, 코을하임 찬양대의 중창, 대표적인 자연주의 무용가 최경실의 무용, ‘강허달림’의 노래 공연 등이 기다리고 있다.
 
 이은우 평택사회경제발전소 이사장은 “음악회를 접하기 어려운 농촌지역에 체험 기회 제공, 주민 참여를 통한 마을공동체 활성화와 지역문화 생성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을음악회를 기획했다”며 “주민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공동체, 농촌마을의 소중함에 대해 여운을 깊게 던져 줄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행사문의는 현덕제일교회(031-682-3579)나 평택사회경제발전소(031-658-7633)로 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