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비리혐의 의원 구속... 與 "원칙대로 할 것", 野,"야비한 장난"

[=아시아뉴스통신] 이지은B기자 송고시간 2014-08-24 09:23

세월호 책임공방도 계속돼
 지난달 10일 여의도 국회에서 박영선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 이완구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박근혜 대통령 회동결과를 발표하고 있는 모습./아시아뉴스통신DB

 여야가 비리혐의와 관련한 구속수사에 대해 새누리당은 원칙대로 할 것을 약속한 반면 새정치민주연합은 야당을 향한 야비한 장난을 멈추라고 촉구했다. 
 
 또한 세월호 특별법과 관련해 새누리당과 새정치민주연합은 서로 책임공방을 벌이고 있다.
 
 22일 김영우 새누리당 수석대변인은 새누리당 의원들의 구속에 대해 "국가혁신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고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야할 집권여당에서 이 같은 상황이 벌어진 자체만으로도 새누리당은 국민 앞에 사죄드린다"고 서면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이어 "해당 의원들은 사법당국의 조사에 끝까지 성실하게 임해서 사실을 명명백백하게 밝혀 주길 바란다"며 "사법당국도 법과 원칙에 따라 신속하고 공명정대하게 수사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영우 수석대변인은 "새누리당은 국회의원의 부당한 특권과 정치개혁을 위해서 더욱더 뼈를 깎는 자세로 노력할 것을 국민 앞에 약속드린다"고 약속했다.
 
 김영우 새누리당 수석대변인./아시아뉴스통신DB

 반면 박영선 새정치민주연합 국민공감혁신위원장은 19일 원내대책회의에서 검찰을 겨냥해 "늘 정기국회를 앞두고 8월 달이면 연례행사처럼 야당 의원들을 상대로 한 야비한 장난을 멈추라"고 강력히 촉구했다.
 
 같은당 박범계 의원도 "수사기관과 액수와 죄질, 혐의내용만 봐도 현격한 차이가 있음에도 기계적 균형에 숨은 야당 탄압용 기획수사, 누가 기획하고 있는 것인가. 누가 실행하고 있는 것인가. 공정성과 형평성을 잃은 이 수사의 본질을 어제 법원이 확인해줬다"고 지적했다.
 
 한편 세월호 특별법과 관련해 새누리당은 "법 제정은 국회의 고유업무"라며 대통령을 끌어들이지 말것을 요구하는 반면 새정치민주연합은 "유민아빠"를 만나주지 않는 대통령을 향해 맹비난했다.
 
 윤영석 새누리당 원내대변인./아시아뉴스통신DB

 22일 윤영석 새누리당 원내대변인은 세월호 특별법 입법과 관련 "세월호 특별법 제정은 국회 본질적인 고유업무"라며 "대통령 역할론을 제기하는 것은 적절치 못하다"고 지적했다.
 
 윤 원내대변인은 "모든 논쟁이 세월호특별법에서 출발한 것인 만큼 당연히 관련 협상을 하고 있는 국회에서 풀어야 할 사항"이라며 "세월호 특별법 제정에 청와대를 끌어들이는 것은 정치적인 목적이라고 밖에 볼 수 없다"고 맹비난했다.
 
 또한 "새정치연합은 터무니없이 세월호 특별법 제정에 청와대 역할론을 제기할 것이 아니라 먼저 여야 원내대표가 합의한 내용이라도 지키는 책임 있는 자세를 보여야 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유은혜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변인./아시아뉴스통신DB

 반면 유은혜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변인은 "새누리당은 유족이 국회를 불신하게 만든 원인제공자"라며 "국회의 입법권을 말하면서 과반이 넘는 거당여당이 수수방관하는 것은 앞뒤가 맞지 않다"고 비난했다.
 
 이어 "대통령이 김영오씨의 수차례의 면담 요청을 거부하는 것은 사람의 생명보다 우선인 것은 없다는 지극히 상식적인 요구를 거절한 것"이라고 질타했다.
 
 아울러 "유가족의 여한이 남지 않도록 진상규명하겠다는 것은 대통령의 약속이었다"라면서 "유가족이 동의할 수 있는 안을 내던지 유가족의 이해를 구하던지 이제 이 문제를 풀기 위해 남은 것은 대통령과 새누리당의 몫"이라며 책임을 촉구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