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경상대병원, 필리핀 국제 교류단 의료연수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14-08-27 13:27

간호사, 물리치료사, 비즈니스개발자 등 3주간 선진 의료 인프라와 연수교육 실시

 경상대학교병원이 필리핀 연수단에게 의료인프라 소개와 직종별 연수교육을 한다.(사진제공=경상대병원)
 
 경상대학교병원(병원장 장세호)이 3주간 필리핀 의료진을 대상으로 단기 의료연수 프로그램에 나선다.


 경상대학교병원은 지난 1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3주간 필리핀의 간호사 2명, 물리치료사 1명, 비즈니스 개발자 1명을 대상으로 병원의 의료인프라 소개 및 파트별 연수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의료연수는 국제로타리 3590지구(총재 진종부)와 경상대학교병원의 협약체결에 따라 국제사회와 지역사회 의료발전에 관한 공동 협력방안으로 국제로타리에서 필리핀 교류단을 초청하고 경상대학교병원에서 의료연수를 하게 됐다.


 필리핀의 메트로 리파 의료센터와 잠보앙가 델 노르테 의료센터, 제너럴 미구엘 말바르 의료재단병원 소속의 간호사와 물리치료사가 참여하는 연수의 주요 프로그램은 ▶병원 견학 및 시설 투어 ▶물리치료사 재활의학과 연수교육 ▶인공신실 외 19개 간호직 연수교육 ▶ 권역 류마티스 및 퇴행성 관절염 전문질환센터 방문 등으로 구성됐다.
 
 국제연수단 리더인 호세 그래시아씨는 “필리핀 의료기술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경상대학교병원과 국제로타리 3590지구 관계자들께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 말했다.


 이에 장세호 병원장은 “이번 연수교육이 경상대학교병원의 선진의료기술을 전수하는 계기가 돼 필리핀 의료발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