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거창군과 법무부는 교도소 유치계획을 철회하라!”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동기자 송고시간 2014-08-27 15:14

‘거창교도소 유치 반대 학부모모임’, 기자회견서 이같이 밝혀
 27일 오전 경남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거창 교도소 유치를 반대하는 학부모 모임’이 기자회견을 통해 거창군과 법무부는 주민분열과 갈등을 조장하는 ‘거창법조타운(교도소)’ 유치계획을 철회하라고 밝히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최근동 기자

 경남 거창지역 학부모들이 ‘거창법조타운 조성사업’을 반대하고 나섰다.

 ‘거창 교도소 유치를 반대하는 학부모모임’은 27일 오전 11시 경남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거창군과 법무부는 반대여론을 무시한 채 추진 중인 ‘거창법조타운(교도소)’ 유치계획을 철회하라”고 밝혔다.

 이날 학부모 모임은 “거창군이 지난 2011년 거창읍 가지리 성산마을에 ‘거창법조타운’을 조성한다는 장밋빛 청사진을 제시했지만 이 사업은 교정시설(교도소) 건립사업”이라며 “찬반양론으로 주민분열과 갈등을 조장하는 교도소 유치계획은 반드시 철회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거창교도소 사업은 반교육적인 것은 물론 주민설명회와 공청회 등 민주적 절차를 무시하며 추진되고 있다”며 “거창군은 교육계 의견은 묻지도 않은 채 일방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교육계도 들러리로 세웠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들은 “법무부가 이 사업을 확정하며 거창군민의 유치의사로 받아들였던 3만명의 찬성명부는 80%가 명의를 도용한 대리서명으로 확인됐다”며 “거창군이 교도소 유치를 찬성하는 이익∙사회집단을 앞세워 찬성한다는 여론을 확산시키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거창군과 법무부, 거창교육지원청 등은 합리적이고 민주적 의견수렴과 자치행정 과정을 거쳐 교도소유치문제를 해결해 주길 바란다”라며 “교도소 유치를 반대하는 학부모모임과 지역주민들은 더 이상 일방적 주장에 방관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거창 교도소 유치를 반대하는 학부모모임’은 1000여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반대에 서명한 군민은 7000여명인 것으로 알려졌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