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한문화진흥협회, 한국-체코 수교 24주년 기념 문화교류 행사 성료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기자 송고시간 2014-09-02 12:18

 체코 립탈 페스티벌 행사장에서 한국 문화교류 대표 공연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문화진흥협회)
 사단법인 한문화진흥협회는 주한 체코 대사관과 한국-체코 수교 24주년을 기념해 양국간의 문화교류 행사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한국 문화교류 대표 공연팀이 지난 13일부터 25일까지 체코에서 열린 립탈 페스티벌과 숨페르크 페스티벌에 참여해 한국의 아름다운 전통문화를 체코인들에게 선보였다.
 
 이번 문화교류는 전통 공연을 통해 한국 문화를 체코에 적극 알리고 또한 문화를 통해 한국의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목적이 있었으며 체코의 대표적인 국제 문화행사에 참여해 아리랑, 부채춤, 한복패션쇼를 선보였다.

 행사기간 동안에 선보인 우리의 전통 공연과 한복에 대한 관객의 호응은 폭발적이었고 체코를 비롯한 외국 언론의 집중적인 관심을 받은 것은 단연 돋보이는 우리의 한복이었다.

 이번 한국-체코 문화교류를 위해 준비된 공연 의상들은 박효희 한복 디자이너의 작품들로 한복 특유의 고급스러운 아름다움과 세련된 디자인을 통해 세계인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했다는 평이다.

 현재 대구에서 활동 중인 박효희 한복 디자이너는 해마다 세계의상페스티벌에 참여해 주한대사부부의 한복을 제작하는 등 한복을 통한 공공외교에 힘쓰고 있으며 사단법인 한문화진흥협회에서 선정한 2014 대한민국 한복홍보대사 겸 주한체코대사관에서 임명한 2014 체코-한국 문화교류 홍보대사로서 한복을 통해 대한민국 국격을 높이는 홍보대사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