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청주시 인사예고…16일 4·5급 승진내정자 확정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이인영기자 송고시간 2014-09-14 12:51

17일 5급 이상 승진내정자 및 전보자 명단발표 예정
 인사위원회가 열리고 있는 충북 청주시청 소회의실./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청주시(시장 이승훈)가 4급 서기관 및 5급 사무관 승진대상자 결정을 위한 심의·의결을 앞두고 인사운영계획을 사전예고 했다.
 
 청주시는 오는 16일 인사위원회를 열어 행정·기술직군 4급 2명과 5급 4명에 대한 승진대상자를 심의·의결한 후 17일 5급 이상 승진내정자 및 전보자 명단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이를 위해 최복수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과장급 이상 간부공무원과 외부인사 등이 참여하는 청주시 인사위원회를 열어 승진대상자를 확정하게 된다.
 
 오는 19일 6급 이하 승진대상자 심의·의결 및 내정자 발표에 이어 23일에는 6급 이하 전보인사를 단행한 후 26일 임용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앞서 시가 지난 7월16일 통합 후 첫 개인 직급·직렬별 근무평정순위를 개별 통보하면서 승진명부순위 대상자들 간 물밑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승진 예상인원은 ▶4급 2명 ▶5급 4명 ▶지도관 1명 ▶6급 36명 ▶7급 39명 ▶8급 17명 등 99명으로 명퇴, 면직, 승진후속인사 미실시, 기구개편 및  통합시 정원조정에 따라 인사요인이 발생했다.
 
 이번 인사의 승진임용 공통기준은 직급별 승진소요 최저 년수 경과 및 교육훈련시간을 충족하고 승진임용 제한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한다.
 
 전보임용은 읍면동→구청·사업소→본청 등 보직경로와 순환보직을 우선하되, 전보제한기간을 최대한 준수해 부서에 배치할 방침이다.
 
 전보제한 자를 부득이 발탁·전보할 경우는 인사위원회의 사전 심의·의결을 거쳐 발령하게 된다.
 
 현재 4급 서기관 승진대상자로는 ▶나기수 농업정책과장 ▶오영택 정책기획과장 ▶김종욱 복지정책과장 ▶신동오 자치행정과장 ▶이춘배 도로시설과장 ▶이중훈 도시계획과장 ▶연제수 도시재생과장 ▶신철연 허가민원과장 등이 거론되고 있다.
 
 5급 사무관 승진후보로는 ▶신건식 기획팀장 ▶김복회 축산팀장 ▶남선자 도시행정팀장 ▶정호형 도시재생팀장 ▶박원식 교통행정팀장 ▶박찬길 희망복지지원팀장 ▶김완식 기초생활보장팀장 ▶조일희 교통정보팀장 ▶박재규 통신민원팀장 ▶서형성 인터넷팀장 ▶이완희 국도시설팀장 ▶주재익 도시개발팀장 ▶장병욱 지방하천팀장 ▶오진태 단지조성팀장 ▶이광창 주택민원팀장 ▶신춘식 청사시설팀장 ▶장병구 건축민원팀장 ▶김복식 청소시설팀장 등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
 
 한편 이번 인사가 임박하자 아무개 간부가 인사위원장과 모 일식집에서 농익은 저녁자리를 가져 서기관에 승진한다는 구설이 들리는가 하면, 누구는 정치권을 등에 업고 주요보직을 맡는다는 등 상대방을 끌어내기 위한 이전투구가 극에 달해 후유증을 예고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