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청주시 공무원 20여명 암 또는 지병 앓아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이인영기자 송고시간 2014-09-18 15:58

과도한 업무스트레스…건강관리프로그램 등 대책마련 시급
 충북 청주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청주시 공무원 일부가 통합 후 늘어난 업무처리로 과도하게 스트레스를 받아 건강이상이 발생하면서 건강관리프로그램 운영 등 대책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높다.
 
 이달들어서만해도 행정직렬의 팀장급 간부 2명이 지병으로 유명을 달리해 주위를 안타깝게 하고 있다.
 
 앞서 지난 2011년 1월에는 상당구청 7급 주무관 L씨가 간암으로, 전 사회과 직원 S씨가 유방암으로 세상을 떠난데 이어 10일 P 전 사무관이 심장마비로 별세했다.
 
 18일 청주시 병가자 현황에 따르면 30일 이상 병가자 및 암투병자는 20여명으로 병원에 입원가료 중이거나 수술 후 안정 및 유지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처럼 시 공무원들이 질병을 앓고 있는 데는 과중한 업무처리와 승진적체에 따른 스트레스가 쌓이면서 건강을 해친 것이라는 것이 중론이다.
 
 이에 따라 매년 일상적인 건강검진에만 의존하는데서 탈피해 시 차원의 개인별 건강관리프로그램 운영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와 관련 송해익 총무담당은 “병마와 싸우고 있는 직원 다수가 시청에 20년 이상 장기근속자로 업무와 승진 등 스트레스가 누적되면서 질병을 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수술 및 입원비 등 치료비 전액을 단체보험으로 병원비 일체를 지급하고, 본인이 희망하면 격무부서에서 업무부담이 적은 부서로 보직변경 등 최대한 배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