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9월 20일 수요일

닫기
2014 대학 기업가센터 출범식

(아시아뉴스통신= 신항섭기자) 기사입력 : 2014년 10월 09일 17시 00분

 8일 서울대 경영대학 수펙스 홀에서 열린 2014 대학 기업가센터 출범식 모습. (사진제공=서울대학교)

 8일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수펙스 홀에서 중기청 주최 '대학 기업가센터' 출범식이 열렸다.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대학 기업가센터 출범식'에서 김병도 대학기업가센터 협회장이 우수하고 탈랜트가 많은 학생들을 교육으로써 동기 부여해 이들의 향후 진로선택 1순위를 창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기업가센터 운영 포부를 밝혔다. 

 이번 중소기업청에서 선발한 서울대를 비롯한 숙명여자대학교, 인하대학교, 포항공과대학교, 카이스트, 한양대학교 등 6개 대학의 기업가센터는 성낙인 서울대학교 총장, 남민우 벤처기업협회장, 황철주 한국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출범식을 갖고 향후 학생 창업 육성 및 기업가 정신 함양을 위한 공동 협의체를 구성했다.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은 지난 2009년 경영연구소 내에 창업경영연구센터를 개소한 바 있으며, 지난해 12월에는 벤처경영학 연합전공을 신설하고 교과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벤처경영기업가센터는 미래 국부창출에 기여하는 도전적 인재 양성이라는 비전아래 교육, 연구, 인프라 측면에서 사업을 진행 할 예정이다. 

 교육측면에서는 기업가정신을 지닌 실천적 리더 양성을 위해 벤처경영 연합전공의 짜임새 있는 교과과정 운영을, 연구측면에서는 창업 연구 분야가 세계적으로 중요한 연구분야로 인정되고 있음을 각인하고 국내 벤처창업에 대한 다양한 사례개발을 진행하며, 해외 주요 기업가센터와 공동연구를 통해 연구 개발의 질적 고도화를 추구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인프라지원 측면에서는 체계화된 창업 인프라지원 및 사업화 지원을 통해 학생창업 및 대학 내 보유기술 사업화 등에 힘쓸 예정이다.

 그 시작으로 SK경영관 58동을 증축해, 학생창업 전용 보육시설(BI)을 다음해에 개소하고 학생 창업팀에게 임대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