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제16회 효성1004 마을축제와 함께하는 사회적경제 박람회 개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성진기자 송고시간 2014-10-10 11:47

 9일 인천시 계양구가 효성동 봉오대로 산책로 및 부평제일교회 마당에서 '제16회 효성1004 마을축제와 함께하는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박람회'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계양구청)

 인천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9일 효성동 봉오대로 산책로 및 부평제일교회 마당에서 '제16회 효성1004 마을축제와 함께하는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박람회'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계양구 사회적기업협의회 및 계양시니어클럽, 계양사회복지협의회 주관으로 계양구 관내 사회적기업 및 사회복지기관 등 사회적 경제 생산품의 홍보·전시·판매를 통해 사회적경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판로를 개척해 자립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에는 (주)커피밀플러스 등 지역내 사회적기업 5개 업체 , 노인일자리사업 1개업체, 계양지역자활센터, 기독교사회적기업 지원센터 등이 참여했다. 

 또한 지역주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취업지원서비스’의 일환으로 계양구청 직원상담사가 현장에서 1:1 맞춤형 구직상담을 실시하는 등 지역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구 관계자는 “성공리에 개최된 박람회를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구민들의 이해를 돕고,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기업들이 자립해 나갈 수 있는 방향성을 제시하는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기업 제품들이 가치 나눔과 착한소비를 통해 사회문제 해결에도 기여한다는 점을 부각시켜 이러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