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통합 청주시 시민대상 후보자 추천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이인영기자 송고시간 2014-10-22 08:51

22일부터 내달 24일까지
 통합 이전 청주·청원에서 각각 추진하던 청주시 문화상과 청원군 군민대상이 하나로 통합된다.
 
 청주시는 22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1회 통합 청주시 시민대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통합 청주시 시민대상은 지역사회 발전과 향토문화의 창달, 건전한 시민사회 기풍조성에 기여한 공로가 현저한 시민을 발굴·육성하기 위해서다.
 
 추천 분야는 ▶지역사회(지역발전, 학술, 여성) ▶문화예술(문화, 예술, 문학) ▶체육교육(체육, 교육) ▶산업경제(농어업, 산업, 근로) ▶사회복지(사회복지, 봉사) 등 5개 부문이다.
 
 추천대상은 해당 부문의 공로가 현저한 시민으로 공고일 현재 5년 이상 시에 거주했거나, 시 소재 사업장에 근무하고 있어야 한다.
 
 시민대상 후보자를 추천을 할 수 있는 사람은 각급 기관이나 사회단체의 장, 각 중·고·대학교의 장, 구청장, 시민 20명 이상의 연서 등이 해당된다.
 
 신청은 추천서, 공적조서, 공적 증빙자료 등을 갖춰 시 자치행정과(043-201-1574)로 접수하면 된다.
 
 김광구 민간협력팀장은 “통합시 출범에 따라 청주시 문화상과 청원군 군민대상을 하나로 합쳐 시민대상을 시상한다”며 “각계각층에서 통합 청주시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훌륭한 시민이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추천을 바란다”고 말했다.
 
 청주시는 다음달 말 청주시민대상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부문별로 각 1명의 시민대상을 선정해 오는 12월쯤 시상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