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SNS 통해 알게된 여교수 스토킹 및 협박한 40대 남성, 실형 선고

[=아시아뉴스통신] 서영웅기자 송고시간 2014-10-31 18:13


 서울 서초동에 소재한 서울중앙지법 청사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알게된 여교수를 스토킹하고, 불륜관계를 알리겠다고 협박한 남성이 실형을 선고 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2단독 유남근 부장판사는 SNS를 통해 알게 된 여교수를 스토킹한 혐의(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및 협박)로 불구속 기소된 박모(47)씨에게 징역 1년을 선고하고 법정구속했다고 31일 밝혔다.


 유 부장판사는 "박씨는 15일동안 193회에 걸쳐 협박 문자메시지나 이메일을 반복적으로 보냈고, 그 중 하루는 그 횟수가 65회에 달했다"며 "게다가 그 내용은 피해자와 나눈 사적인 대화나 사진을 거론하면서 (불륜관계임을) 직장이나 가족에게 알리겠다는 협박이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그로 인해 피해자는 두려움을 느꼈고, 피고인에 대한 처벌을 원하고 있다"며 "이런 사정을 종합해 실형을 선고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역언론 기자로 활동하던 박씨는 지난해 5월쯤 대학교수 A씨를 페이스북으로 알게 돼 가깝게 지내다 A씨에게 협박 문자메시지와 이메일을 보내는 등 스토킹을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박씨는 A씨가 자신을 피하자 사회적으로 매장시킬 계획을 세우고, A씨 남편의 일터로 찾아가 불륜관계를 폭로하겠다고 말하거나 A씨의 사적인 사진을 유포하겠다고 위협한 것으로 전해졌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