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제5회 영흥 해변마라톤대회 성료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4-11-01 13:58

 1일 영흥화력본부가 제5회 영흥해변마라톤대회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영흥화력본부)

 영흥화력본부(본부장 손광식)는 1일 제5회 영흥해변마라톤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자연을 흥하게, 경제를 흥하게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이번 마라톤 대회에는 조윤길 옹진군수, 인천지역 기관장, 국민마라토너 이봉주 선수를 비롯한 전국각지 마라토너 등 2200여명이 참가해 건강과 우애를 다졌다.

 이날 허엽 한국남동발전 사장은 “서해의 아름다운 섬 영흥도에서 수려한 자연경관을 배경삼아 마라톤을 통해 체력을 증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 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하다”며 “무엇보다 대회에 참가하신 모든 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완주해 가슴 벅찬 감동과 성취감을 한 아름 담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흥지역 경제·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시작된 영흥해변마라톤대회는 올해 5회째로 최첨단 친환경 발전소인 영흥화력본부와 함께 영흥도의 빼어난 아름다움과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는 전국 규모의 마라톤 대회로 성장 하였을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과 함께 소통하고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 했다.

 아울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주민들이 친환경 농산물로 재배한 고춧가루와 고구마, 포도즙을 참가자들에게 기념품과 경품으로 지급해 마라톤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새마을 부녀회원들은 맛있는 먹거리를 정성스레 준비해 마라토너들에게 넉넉한 인심을 제공하기도 했다.

 영흥화력본부 손광식 본부장은 영흥해변마라톤대회를 통해 지역민들과 함께 영흥지역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마라토너들이 즐겁고 행복하게 힐링 할 수 있는 명실공히 국내 최고 마라톤 대회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정부 3.0 구현에도 적극 동참해 국민에게 행복을 주는 공기업이 될 것이라고 다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