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이베이코리아, 정보통신산업진흥원 MOU 체결…전방위 지원 합의

[=아시아뉴스통신] 서영웅기자 송고시간 2014-11-14 16:20

 13일 오전 10시 이베이코리아 본사에서 이베이코리아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우수 전자거래 사업자 육성 및 성장 지원을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변광윤 이베이코리아 대표(왼쪽)와 유해영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 직무대리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옥션)

 국내 대표적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www.gmarket.co.kr)과 옥션(www.auction.co.kr)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가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우수 전자거래사업자 육성 및 성장 지원을 위해 협력한다.


 이베이코리아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13일 오전 10시 이베이코리아 본사(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유해영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 직무대리, 변광윤 이베이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해 우수 전자거래사업자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열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이트러스트(eTrust)’ 인증 제도 확산과 우수 전자거래 사업자 육성 및 성장지원을 위한 G마켓/옥션 내 전용관 신설, 우수 전자거래 셀러 판매상품의 해외 수출 지원, 스타셀러 육성, 인증 제도 홍보 마케팅 등을 공동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옥션에 입점한 우수 전자거래 사업자 상품 관련 프로모션 진행 및 할인쿠폰 발행, 판매와 유통, 홍보 등에 대한 교육 지원 등에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이베이코리아는 이트러스트 인증을 받은 사업자를 적극 지원하게 됐다.


 이트러스트 인증은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제18조’에 근거하여 안전한 전자상거래 환경을 구축하고 전자거래 이용촉진을 위해 미래창조과학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시행하고 있다.


 쇼핑몰 안전성과 편리성, 시스템 보안, 개인정보 보호, 웹 접근성 등을 기준으로 인증하며, 현재까지 7개 부문 159개 업체가 인증 받았다.


 이트러스트 인증업체 중 현재 G마켓에는 108개, 옥션에는 99개 업체가 입점해 있다. G마켓-옥션은 입점 이트러스트 인증업체의 인증 로고와 배너를 노출해 매출 향상을 돕는다.


 이베이코리아 변광윤 대표는 “국내 전자상거래의 효시인 이베이코리아의 마케팅 노하우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제도적 지원이 시너지를 발휘하길 기대한다"며 "이베이코리아는 국내 전자상거래 발전은 물론 해외 수출까지 적극 지원해 경제불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판매업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