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정선군 동강주변 마을과 마을, 사계절 통행 가능해져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변병호기자 송고시간 2014-11-27 16:16


 정선군 동강으로 유명한 군도4호선(선평~가수간)(사진제공=정선군청)

 강원 정선군은 동강으로 유명한 군도4호선(선평~가수간) 미개수된 일부 구간에 32억원을 투자해 교량과 진입도로를 개설한다고 2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그동안 남면 낙동,광덕리에서 동강 구간인 신동읍 운치리와 정선읍 가수, 귤암리를 통행하기 위해서는 비포장 도로와 하천을 건너야만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작은 비가 내려도 하천 수위가 높아져 아예 도로를 통행할 수 없는 상황이 대부분이여서 가까이 살고 있는 동강 주변 주민들과 서로 왕래도 할 수 없는 불편을 겪어야만 했다.


 남면 광덕리와 정선읍 가수리를 연결하는 군도4호선은 총연장 12km로 한해 3만여명이 방문하는 전국 농촌체험관광지의 대표마을인 ‘개미들마을’이 위치하고 있다.


 또 매년 동강의 사행천과 동강할미꽃, 동강전망자연휴양림을 찾는 관광객이 계속 증가하는 추세에 있어 도로개선이 시급한 구간이었으며 현재 미개설된 구간은 2.84km이다.


 이와 관련 이번 기회에 정선군은 미개설 된 구간중 교량이 설치 않아 농산물 반출과 통행불편을 겪고 있는 시급한 구간에 대해 총사업비 32억원을 투자해 교량 길이 140m와 진입도로 400m 구간에 대해 착공에 들어가 다음해 하반기에 준공할 예정이다.


 한편 김영도 건설담당은 “도로정비가 완료될 경우 지역주민의 영농불편 해소와 동강으로 연결되는 관광코스 정비로 아름다운 비경을 구경하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