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최경환 "구조개혁 본격화, 경제체질 개선에 중점"

[=아시아뉴스통신] 김하영기자 송고시간 2014-12-19 15:08


 19일 최경환 경제부총리는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출처=기재부)

 최경환 경제부총리는 "내년도 경제정책방향은 핵심 분야의 구조개혁을 본격화해 경제체질을 개선하는데 중점을 두겠다"고 19일 밝혔다.


 최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공공부문이 선도적으로 효율성을 높이고 금융산업의 역동성을 제고해 금융과 실물 분야 간 선순환 구조가 구축되도록 하겠다"며 "노동시장의 질 좋은 일자리를 늘리고 산업현장의 수요에 적합한 인력을 양성해 공급하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조개혁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소비ㆍ투자 등 내수 활성화 노력과 함께, 가계부채 및 주력 산업의 경쟁력 약화 문제 등 리스크 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구조개혁은 멀고도 험난하지만 꼭 가야 하는 길"이라며 "과거와 같은 방식을 되풀이하기에는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이 많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변화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창의적인 발상과 대안을 통해 한국 경제의 대 도약을 이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노동시장 개혁은 이해관계가 첨예해 정부의 노력만으로는 해결이 어렵다"면서 "사회적 대타협을 통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노사가 기득권을 조금씩 양보하고 노동시장 이중구조 개선을 위한 대승적 합의를 이뤄내 줄 것을 당부드린다"며 "정부도 사회안전망 강화 등을 통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