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영화/공연
[새영화] 역사를 바꾼 천재수학자 이야기 “이미테이션 게임”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경목기자 송고시간 2015-01-19 19:12


 사진은 영화"이미테이션게임"의 메인포스터.(사진제공=미디어로그)

 영화 “이미테이션게임”은 매순간 3명이 죽는 사상 최악의 제 2차 세계 대전에서 24시간 마다 바뀌는 해독불가 암호를 풀고 전쟁의 역사를 바꾼 천재 수학자의 드라마틱한 실화를 그린 작품이다.


 제작 초기 단계부터 이미 전 세계 팬들의 시선을 집중 시켰던 “이미테이션 게임”은 “셜록”, “스타트렉 다크니스”, “노예 12년”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매력적인 연기를 보여주며 많은 여성 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천재 수학자 ‘앨런 튜링’으로 변신해 열연한다.


 상대역으로는 “비긴 어게인”의 히로인 키이라 나이틀리가 ‘앨런 튜링’의 천재성과 고뇌, 외로움까지 감싸주는 암호 해독팀의 유일한 여성 수학자 ‘조안 클라크’로 분해 연기한다.


 “이미테이션 게임”을 통해 폭발적인 연기력을 보여준 베네딕트 컴버배치와 키이라 나이틀리의 시너지에 대해 해외 유수의 매체들은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연기는 새로운 경지에 도달했다”(Los Angeles Times), “키이라 나이틀리의 연기는 완벽하고 예리하다”(Rollingstone),라며 찬사를 보냈다.


 또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놀라운 연기! 탁월한 연출과 뛰어난 영상!”(Wall Street Journal), “영화 전체를 지배하는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카리스마”(Hollywood Reporter), “베네딕트 컴버배치와 키이라 나이틀리의 탁월한 연기”(Chicago Tribune), “올해 최고의 영화“(UK The independent),“ 등과 같은 극찬을 보내 2015년 상반기 최고의 화제작임을 증명하고 있는 작품이다.


 아울러 “이미테이션 게임”은 최근 발표된 제 87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여우조연상, 각색상, 편집상, 음악상, 미술상에 이르는 8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그 작품성을 입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제 39회 토론토국제영화제 관객상을 수상하며 많은 관객들에게 전폭적인 기대를 받았으며 제 72회 골든 글로브 5개 부문 노미네이트,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9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화제를 이어 나가고 있다.
 
 베네딕트 컴버배치, 키이라 나이틀리의 뜨거운 화제작 “이미테이션 게임”(주연: 베네딕트 컴버배치, 키이라 나이틀리, 매튜 구드/ 감독: 모튼 틸덤/ 수입: ㈜미디어로그/ 배급: 메가박스㈜플러스엠)은 오는 2월 17일 개봉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