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충남교육청, 교사 안전역량강화 직무연수

[=아시아뉴스통신] 곽금미기자 송고시간 2015-01-22 14:22

안전한 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선생님 모두가 안전요원
  21일 충남도교육청이 지난 19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걸쳐 교사 안전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모습.(사진제공=충남도교육청)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19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7차례에 걸쳐 안전한 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교사 안전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중에 있다.

 이번 연수에는 교사 747명이 참가하며 참석자들의 편의를 위해 연수 장소를 7개 권역(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계룡, 홍성)으로 나눠 지역별로 지정된 학교에서 15시간(2일) 과정으로 실시된다.

 교육내용은 심폐소생술, 각종 응급처치, 수상·교통안전 등으로 교육과정 운영 중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즉각 대처하기 위한 것이며, 주로 실습위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연수는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지사에서 강사를 파견하고 제반 실습도구를 제공하며, 강사는 수학여행 안전요원 양성과정을 담당하는 인력으로 구성해 교육현장에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연수 이수자는 대한적십자사에서 발급하는 안전요원 이수증을 받게 되며 수학여행 시 안전요원 업무담당자나 학교 안전교육 시 실습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충남교육청 관계자는 “세월호 사고 이후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연수를 통해 현직 교사들이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