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인터뷰
'앵그리코'출신의 5성장군 최창환 회장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송상섭기자 송고시간 2015-01-29 15:25

장수돌침대, 중국 대륙넘어 유럽 진출
 환하게 웃고 있는 최창환 회장과 그 아내인 장순옥 대표/사진제공=장수돌침대

 별이 다섯개 CF로 유명한 최창환회장(장수돌침대)이 새로운 행보를 시작했다. 중국진출을 발판으로 실크로드를 따라 유럽 상륙을 목전에 두고 있다.
 
 예상밖의 중국진출 성공에 힘입어 드디어 온돌문화의 진수인 돌침대를 무기로 유럽 정벌에 나선다. 침대는 서양의 오리지널 침구문화이지만 이미 지구촌의 생활 필수품이 된 지 오래다.

 중국 진출시 모두가 말렸던 시절이 있었다. 하지만 그는 역발상의 귀재였다. 
 
 "나는 모든 생각을 거꾸로 하는 사람이다"며 "모든 일은 안됩니다. 할 수 없습니다 라고 말할 때가 기회라 생각한다"고 피력했다.
 
 이를 필두로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도전하다 보면 불가능은 없었다고 말한다. 상해와 하얼삔 진출 시 누구나 다 추운 하얼삔의 매출이 더운 남방지역의 대표도시 상해를 앞지를 것으로 전망했다.

 결과는 반대였다. 침대 매출이 하얼삔은 40대인 반면 상해는 400대를 기록했다. 
 
 결국 날씨에 따른 온도차이보다 경제논리가 우선한다는것을 보여준 사례였다. 이때 최회장은 역발상의 중요성을 절감했다.
 
 최회장은 앵그리코(비행포격 요청부대) 출신이다. 앵그리코는 군 작전시 비행기를 요청,공격하게 하는 특수 임무를 가진 군인을 일컫는다.
 
 해병대 통신병 출신인 최회장은 월남전에 파병되진 않았지만 최고의 전과를 올린 전설의 "짜빈동중대"출신이다. 지금도 자부심이 대단하다.
 
 그 당시 매일 완전군장으로 폭풍구보하며 체력과 정신력을 다잡았다. 얼마전 해병대 모 부대를 찾아 후배를 상대로 특강을 하기도 했다.
 
 "난 오늘도 꿈을 꾼다"라는 주제로 강연, 열띤 호응을 받기도 했다. 이후 TV 군 체험 프로그램에서도 옛 시절을 떠올리며 통신안테나 설치 및 사격훈련 등을 현역 못지 않은 체력과 열정으로 소화해 박수를 받았다.
 
굿디자인상을 수상한 장수돌침대/사진제공=장수돌침대

 한편 국제 라이온스협회 354-H지구(경기 북부지구) 총재인 최회장은 불철주야 바쁘다. 산하 지구 회장단들과 각종 봉사활동 및 지원사업, 포럼 등을 통해 지역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북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영양결핍, 결핵과 홍역 등을 퇴치하기 위하여  LCIF 민자기금을 조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오는 6월 하와이 국제라이온스총회의도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매년 충북 괴산군 고향 지인들에게 밥을 산다. 폐교된 초등학교 동문들이다. 1박 2일로 초청, 옛 추억을 회상한다. 동심으로 돌아가는 이때가 네츄럴한 시간이다.
 
 있어서 베푸는 게 아니고 함께 하기때문에 행복하다고 최회장은 미소지었다. 
 
 이처럼 종교활동도 열심이다. 송파구 소재 엠마뉴엘 교회 장로인 최회장은 전도활동도 상상초월이다. 앉으나 서나, 꿈 꿀 때도 오직 전도만을 생각한다.

 고객을 대할 때도 낮은 자세로 임하면서 선교한다. 그에게 일과 종교는 생활이며 살아가는 이유다. 
 
 이를 위해 최회장은 건강관리도 철저하다. 아파트 25층을 매일 걸어 올라간다. 골프조차 칠 수 없는 바쁜 일정에 유일한 체력관리 시간이다.
 
 건전한 정신을 유지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애쓴다. 
 
 최고의 행복한 시간은 가족과 함께 할 때이다. Dream Of Life(생활속의 꿈) 즉 최회장의 창업 브랜드명이다(DOL침대).

 장수돌침대는 항간에 알려진 돌침대의 의미도 있지만 그보다 생활속의 꿈을 이루자는 편안한 웰빙 잠자리를 제공하는 것이다. 
 
 경기 광주 오포읍에 위치한 사옥은 앞은 붉은색, 뒤는 파란색으로 태극기의 태극을 형상화 한 형태다. 그의 남다른 나라사랑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회사 내 투어버스 및 배송차량은 전부 붉은색이다. 장미의 꽃말인 사랑을 의미한다. 로고 하나에도 애국심과 고객사랑을 담고 있다.
 
 장수돌침대 최창환 회장의 변신은 끝간 데 없다. 그의 비지니스상에서 유럽은 중간 기착지일 뿐이다.

 앵그리코 최의 글로벌 상륙작전은 아직 진행중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