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창업 향한 '무한도전', 영남대가 지원한다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5-02-04 09:39

5일 영남대 천마아트센터, 'YU 창업문화 로드쇼' 개최

 사진은 2014 YU 창업경진대회 본선 수상들이 단체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영남대)

 영남대(총장 노석균)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과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가들의 꿈을 실현시키고 기업가정신을 확산시키기 위해 'YU 창업문화 로드쇼'를 개최한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고 영남대 LINC(산학협력선도대학)사업단과 창업교육센터가 함께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영남대 천마아트센터 컨벤션홀 3층에서 5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열린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영남대에서 실시한 '2014 YU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캠퍼스 아이템 영웅전' 등 교내 창업경진대회에서 입상한 43개 팀이 참가해 우수 아이템을 전시하고, 최우수 창업 아이템을 선정하는 자리다.


 이날 행사에서는 ▶창업 아이템 전시 ▶엘리베이터 피치(1분 스피치) ▶멘토와 함께하는 도시락 토크 ▶열정특강 ▶모의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이희영 영남대 LINC사업단장은 "이번 대회는 학생들이 가진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확인하고 그 가능성을 확인하는 자리"라며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이 창업의 활로를 모색하고 기업가정신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창업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해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