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성형수술 택하는 남자 증가…뼈 깎지 않는 안면윤곽도 한 방법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최석환기자 송고시간 2015-02-25 10:04


 자료사진.(사진제공=차이정성형외과)

 바야흐로 아름다운 남자 전성시대다. 여자들만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백옥 같은 피부와 동안 외모 등 미용에 관심을 갖는 남자들이 급증하고 있는 요즘이다.


 실제 남성 화장품과 헤어 관련 용품들의 판매량이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성형외과 역시 남성 환자가 큰 폭으로 늘고 있다고 전해졌다.


 남자들은 깔끔하고 단정한 이미지, 전체적인 인상개선을 위해 성형을 택하는 경우가 많다. 성형부위도 눈, 코, 남자안면윤곽, 남자사각턱, 지방흡입, 모발이식 등 다양하다.


 하지만 성형수술은 자칫 과하게 수술을 하면 티가 많이 나는 등 실패할 확률이 높아져 주의가 요구된다. 자신감을 높이려다 오히려 자신감을 떨어뜨릴 수 있다.


 따라서 성형수술 시에는 선택에 앞서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 뼈를 깎는 대대적인 수술 대신 사각턱 근육이나 피부와 관련된 비수술적 시술을 받는 방법도 생각해볼 수 있다.


 비수술적 시술 중 인상을 크게 바꿀 수 있는 대표적인 시술로는 V라인을 만들어주는 교근축소술, 얼굴지방흡입, 심부볼지방제거 등 안면윤곽술을 꼽을 수 있다.


 교근축소술은 턱을 각지게 만드는 '교근'이라는 근육을 축소해 매끄러운 얼굴형을 구현해내는 시술이다. 고주파를 이용해 교근을 줄이기 때문에 흉터가 거의 남지 않으며, 비교적 오랜 기간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얼굴지방흡입은 턱살 및 이중턱이 발달했을 때 시행하는 시술이다. 하악골 측면부위의 피하지방을 3차원적으로 제거해 주변의 피부와 처진 살이 바로 리프팅 되게 하는 방법으로 갸름하고 매끈한 턱선을 만들 수 있다.


 심부볼제거는 볼살이 두껍고 넓게 분포됐을 때 심부볼 지방덩어리를 제거하는 방식의 시술이다. 국소마취 후 입안 점막을 통해 진행되기 때문에 외부에 노출되는 흉터 없이 비교적 빠르게 시술 가능하다. 볼리프팅의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차이정성형외과 이동진 원장은 "최근 V라인을 만들기 위해 남자안면윤곽술을 찾는 남자환자들이 늘고 있다"며 "물론 시술도 중요하지만, 이에 앞서 턱을 각지게 만드는 습관을 교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무심코 턱을 괴거나 한쪽으로만 음식물을 씹는 습관은 턱에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시술과 함께 습관을 개선하는 하는 것이 아름다운 V라인을 만드는데 중요한 밑거름”이라고 조언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