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광교 엘포트 아이파크' 오피스텔, 투자자들 이목 집중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은지기자 송고시간 2015-03-29 10:40

광교 엘포트 아이파크 모델하우스 내부 인테리어 모습. (사진제공=광교엘포트아이파크)


 수도권 최고의 투자처로 떠오른 광교신도시에서 분양 중인 '광교 엘포트 아이파크'에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


 경기도청 이전에 따른 직접적인 수혜가 예상되는데다가 광교호수공원 조망이 가능한 곳에 입지하고 있어 안정적이면서도 높은 임대수익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 개발에 대한 프리미엄까지 형성되면서 향후 시세차익까지 노릴 수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광교 엘포트 아이파크`에 집중되고 있다.


 '광교 엘포트 아이파크'는 2020000㎡ 규모에 달하는 대규모호수공원이 바로 단지 옆에 위치하고 있어 저층 일부 세대를 제외하고는 조망이 가능하다.


 임대수요도 풍부할 전망이다. 주변에 들어서는 경기도청을 중심으로 행정타운과 법조타운이 주변에 조상될 예정이다. 특히, 경기도청과 법조타운은 '광교 엘포트 아이파크' 주변에 위치해 있어 풍부한 임대수요를 확보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 호수공원 주변에 8만 1000㎡규모의 컨벤션센터가 들어선다. 또, 국제회의장, 박람회장, 아이스링크장 등도 함께 마련되며 2017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통여건도 매우 좋아 출퇴근수요가 이 곳으로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강남, 판교, 분당, 동탄 등을 운행하는 수많은 광역버스들이 이 곳을 거치고, 경기도청역 환승센터(가칭/예정)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대중교통 이용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또한 신분당선(경기도청역)이 개통되면 판교역까지 7정거장에 불과하다. 경기도청역을 이용하면 강남역까지 30분대로 진입할 수 있어 향후 출퇴근도 용이해진다. 2018년 개통예정인 경부고속도로와 용인서울고속도로(용서고속도로)를 연결하는 1단계 사업도 추진 중이다. 두 도로가 연결되면 양재IC에서 광교까지 이동거리는 기존 경로보다 7km, 시간은 11분 정도 단축돼 18분만에 이동할 수 있다.


 '광교 엘포트 아이파크'는 기업뿐만 아니라 경기도청 광교청사가 들어서는 행정타운이 도보로 약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새청사는 5만9000㎡ 부지에 지하 3층 지상 25층의 도청 새청사가 들어선다. 수원고등법원과 고등검찰청도 2019년까지 광교신도시로 이전할 계획이다. 경기도청과 법조타운의 입주가 마무리 될 무렵에는 관련 산하기관 및 관련사업체들의 입주도 함께 이뤄지면서 배후수요가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이 오피스텔은 아파트에서나 적용되는 평면과 각종 커뮤니티 시설들이 설치된다. 또 특화된 디자인과 차별화된 설계도 돋보인다.


 혁신적인 공간 디자인업체인 미국 SSPS사가 디자인해 차별화된 외관디자인으로 꾸며지며 내부는입주자 편의를 극대화한 공간디자인 했다. 대단지 오피스텔답게 수많은 입주자들이 함께 어울리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공간도 꾸며진다. 신규로 공급되는 고급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을 만한 고급커뮤니티시설들도 이 오피스텔 내에 설치될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대규모상업시설인 '엘파트 몰'이 입점할 예정으로 단지 내에서 원스톱라이프가 실현될 것으로 보여진다.


 광교 엘포트 아이파크의 커뮤니티시설로는 10층 스카이북카페, 선큰광장, 게스트룸, 스카이가든, 워터가든, 휘트니스센터, 사우나, 스크린골프장 등 입주자 편의를 위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었다. 커뮤니티시설 외에 공용시설도 다양하게 설치된다. 공용부 LED램프 100%가 적용되며 주차장 비상콜, 홈오토시스템 등도 적용된다.


 세대 내부는 고급스러움을 더욱 강조했다. 내부에는 유럽스타일의 럭셔리한 인테리어가 적용돼 있으며 곳곳에 넉넉한 수납공간과 인출식 식탁과 빨래 건조대를 설치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창호도 아파트와 비슷한 구조로 설치된다. 천장부터 바닥까지 연결되는 PVC 2중 창호를 사용해 호수조망권을 살리는 한편 개방감과 실내환기 편의를 한층 높였다. 특히 일반 오피스텔들과는 다르게 모든 실에 욕조를 설치해 임차인들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광교 엘포트 아이파크'는 광교신도시 중심상업지역 1-2블록에 지하 8층~지상 최고 20층 규모로 전용면적 21~47㎡ 총 1750실로 지어진다. 이중 전용면적 21~29㎡의 소형이 전체의 83%인 1457실, 원룸형이 1113실로 구성되며 거실과 방이 독립된 구조가 293실, 반독립형(1.5룸) 세대 344실로 구성됐다.


 분양가는 약 3.3㎡당 평균 860만원 대다. 1차 계약금 정액제(500만원), 중도금 무이자(1~5차) 혜택이 주어진다. 견본주택은 수원시 영통구 일대에 위치하고 있다.


 대표문의 : 1688-8351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