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영화/공연
수원 화성행궁 2015 상설한마당 개막행사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노호근기자 송고시간 2015-03-30 10:22

다음달 4일 화성행궁광장 일원…능행차 행렬, 장용영 수위의식 등 다채

정조대왕 능행차 행렬.(사진제공=수원문화재단)

 화려한 조선왕실의 능행차와 늠름한 장용영 군사들의 수위의식. 수원화성을 무대로 조선시대 무예와 전통공연은 물론 눈길을 사로잡는 군의장대, 태권도 퍼포먼스 등이 한자리에서 펼쳐진다.


 수원문화재단은 다음달 4일 '화성행궁 상설한마당 개막공연'을 수원화성 행궁광장 일대에서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수원화성행궁 신풍루 앞에서 열리는 상설공연과 장용영수위의식의 시작을 알리는 동시에 본격적인 관광철을 맞아 내외국인에게 다채로운 수원의 문화관광 상품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했다.


 특히 토요상설공연은 화성축성을 기념해 열린 낙성연을 재연한 공연으로 궁중무용과 판굿, 줄타기, 사자춤 등이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펼쳐진다.


정조맞이.(사진제공=수원문화재단)

 이날 오후 1시부터 수원화성 연무대에서 출발한 정조대왕 능행차 행렬은 고증을 거친 의상과 장비를 착용하고 1.5㎞ 구간을 행차한다.


 행차와 함께 수원유수와 장용영 군사, 백성들이 왕을 맞이는 정조맞이와 격쟁, 화성행궁 입궁 순으로 진행한다.


 이와함께 행궁광장 특설무대에서는 코리아나 마칭밴드와 빅타이드의 스턴트 치어리딩, 공군의장대 공연이 관람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또한 장용영 수위의식과 무예24기 공연, 아트컴퍼니 예기의 전통무용, 대유평 두레의 판굿 등이 열리고 K-타이거즈의 태권도 퍼포먼스와 전자현악 앨리스의 크로스오버 음악, 소프라노 이영숙과 아트컴퍼니 예기의 공연으로 마무리된다.


 한편, 2015년 화성행궁 상설한마당은 이번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2시 화성행궁 신풍루 앞에서 토요상설공연과 장용영 수위의식으로 진행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