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핫이슈로 떠오른 지방흡입, 어떤 수술일까?

[=아시아뉴스통신] 김영배기자 송고시간 2015-03-31 09:48

 자료사진.(사진제공=리영클리닉)

 최근 연예인들이 '지방흡입'을 언급하는 인터뷰를 하며 지방흡입수술이 핫이슈로 떠올랐다.


 연예인들도 지방흡입수술에 대해 고려할 정도로 지방흡입은 대중적인 수술로 자리잡았다. 특히 현대의 미적 기준이 마름에 맞춰지면서 지방흡입은 날이 갈수록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지방흡입은 지방세포를 직접 몸 밖으로 흡입해 체형을 교정하는 수술이다. 지방을 제거하는 외과적 방법이기 때문에 운동이나 식이조절을 통한 다이어트와는 달리 빠른 시일 내에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여러 번 받아야 하는 여타 비만시술과는 다르게 한번만 받아도 보다 확실한 변화를 느낄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지방흡입은 대용량으로 지방을 흡입할 수 있는 전신지방흡입과 지방을 선택적으로 흡입하는 부분지방흡입으로 나누어진다. 부분지방흡입은 복부지방흡입, 팔뚝지방흡입, 종아리지방흡입, 허벅지지방흡입 등 원하는 부위에만 받는 것이 가능하다.


 리영의원(리영클리닉) 이준우 원장은 "쉽고 빠르게 체형을 교정할 수 있는 지방흡입에 대한 수요가 날로 높아져가고 있으며, 남자지방흡입에 대한 문의도 늘고 있어 마름에 대한 미적 기준이 여성뿐만이 아니라 남자들에게도 중요하게 자리잡아 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지방흡입수술은 반드시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살이 울퉁불퉁해진다든지 유착, 감염 등 부작용의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이 원장은 "지방흡입의 부작용을 피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고 싶다면 지방흡입비용이나 지방흡입후기 같은 단순한 정보에 의존하기 보다는 위생을 철저하게 관리하는 병원인지, 수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가 상주하는지, 수술 후 관리는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등을 세심하게 체크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리영클리닉(리영의원)에서는 안전관리의 일환으로 첨단 시스템과 무균 에어 샤워를 도입해 감염을 철저하게 차단하고 있다. 또한 응급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수술부터 퇴원까지 환자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여기에 추가 의료진이 환자의 상태를 중앙에서 함께 체크하는 CMS 중앙감시시스템으로 수술의 안정성을 높이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