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족발전문점 창업 브랜드 ‘족장’, 높은 고객만족도가 수익으로 이어진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최석환기자 송고시간 2015-04-15 17:15

족발체인점 ‘족장’, 천편일률적인 맛과 품질 차별화...소비자 높은 기대치 만족

 자료사진.(사진제공=족장)

 야식이나 술안주로 오랜 시간 사랑 받아온 족발은 대중성 높은 외식아이템이다. 최근에는 대형마트에서 원팩화 된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데, 간단하게 전자레인지에 요리해 먹을 수 있어 판매량이 높은 편에 속한다.


 하지만 이렇게 족발을 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되면서, 맛과 품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치가 떨어지고 있다. 과거에는 정성을 들여 만드는 곳에 찾아가 족발을 먹었기 때문에 맛에 대한 기대치가 높았다. 이제는 너무나 쉽게 접할 수 있게 돼 ‘돼지 고기 특유의 냄새만 나지 않으면, 대부분 합격점을 주고 있다.


 현재 족발전문점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이러한 부분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전문가들은 맛과 품질에 차별화를 둬서 ‘다르다’라는 인식을 준다면, 높은 만족을 이끌어낼 수 있고 기대 이상의 수익창출이 가능하다고 말하고 있다. 따라서 족발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진 요즘 시기가 오히려 창업하기 좋은 타이밍이라는 것이다.


 맛과 품질의 차별화가 수익으로 이어진다는 사실은 프랜차이즈 족발전문점 ‘족장’이 잘 보여주고 있다. ‘족장’은 여의도의 조그마한 매장에서 시작해 뛰어난 맛과 품질로 입소문이 난 브랜드다. 내 가족이 먹는다는 신념으로 정직한 재료로 정성스럽게 만든다는 것이 특징인데, 실제로 장인의 손길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고객들의 공통된 반응이다.


 ‘족장’은 품질이 확실히 보장된 국내산 100% 생족을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특제 육수에 푹 삶는 레시피를 적용한다. 이를 통해 돼지 고기 특유의 잡내가 나지 않고, 살결이 매우 부드럽고 쫄깃하다.


 맛을 한번 보면 일반 시중에서 판매되는 원팩 제품과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다. 또한 건강한 먹거리 제공을 원칙으로 하는 만큼, 음식을 재사용하지 않는다. 여기에 오픈 주방을 통해 신뢰를 높이고 있다는 부분도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메뉴라인이 다양하다는 것도 인기비결이다. 전통 족발의 참맛을 자랑하는 족장족발, 특제양념으로 양념한 족발을 숯불에 구운 매운족발, 담백함에 삼색소스를 곁들인 구이족발, 풍성한 야채와 특제소스로 입맛을 돋우는 냉채족발 등 다양한 메뉴로 고객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족발체인점 ‘족장’ 관계자는 “기존 비위생적이고 영세한 족발전문점에서 벗어나 가족, 연인, 친구 누구와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인테리어를 연출하고 있다는 것도 하나의 성공경쟁력으로 작용하고 있다”며 “맛과 품질, 분위기 등에서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는데, 이러한 부분이 수익과 직결되고 있다. 가맹점 창업 시 이러한 프리미엄 혜택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족장’ 홈페이지(www.jokjang.co.kr) 또는 문의전화(1688-530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