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전북도의회 예결위, 상반기 주요 사업장 점검 완료

[=아시아뉴스통신] 신홍관기자 송고시간 2015-05-20 19:00

 전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종철, 전주7)가 지난 19일 김제 장애인 종합체육관 건립사업 등 7개 사업장을 방문하는 것으로 주요 사업장 점검을 완료했다.

 전북도의회 예결위는 지난 3월 주요재정사업장 14개소를 선정 지난달 16일부터 3회에 걸쳐 임실치즈 클러스터 육성사업(임실), 장애인종합체육관 건립사업(김제) 등 7개 사업현장을 찾았다.

 특히 지난 19일에는 김제지역 재정 투자 사업장인 장애인 종합체육관 건립사업과 군산지역 혁신학교 운영 지원 사업, 익산지역 마한교육문화회관 운영사업 현장을 찾아 도 예산이 낭비 없이 효율적으로 집행되고 있는지를 깐깐한 현장 의정활동을 펼쳤다.

 각 사업장에 대해 의원들은 남다른 관심을 보였다.

 김종철 예결위원장(전주7)은 “장애인 종합체육관이 건립되면 인근 장애인 종합복지관과 직업재활시설인 장애인 보호작업장과 연계돼 이 일대가 김제시 장애인들의 종합공간인 종합복지타운으로 탈바꿈 될 것이다”며 2016년 1월 개관에 차질이 없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최훈열 의원(부안1)은 “김제 장애인 종합복지관은 장애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돼야 한다”며 2016년 종합체육관 운영계획에 대한 세부자료를 요청했다.

 최은희 의원(새정치민주연합 비례대표) 장애인들에게 제공되는 프로그램 종목과 관련 “장애인이 종합체육관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어야 하고 이동버스(리프트 차량) 를구입 운영해야 한다”며 대책마련을 주문했다.

 송지용 의원(완주1)은 “건축공사비가 지난 2012년 5월 기준 26억 원 이었으나 현재 40억으로 53% 증액된 사유가 무엇이냐”며 “건축시 소요되는 예산을 세밀하게 산정하지 않은 사실을 지적하며 예산 세부내역을 요구하고 타시군 장애인 종합체육관 운영을 참고하라고 주문했다.

 이해숙 의원(전주 5)은 김제시 장애인 현황을 질의때 “장애인들에게 필요한 사전 수요조사가 없어 현실에 필요한 프로그램과 그에 맞는 시설이 건립되는지 의구심이 든다”며 지금이라고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장애인에게 필요한 유형별 프로그램 운영을 주문했다.

 예결위원들은 군산 회현중학교를 방문 학부모와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혁신학교 운영지원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허남주 의원(새누리당 비례대표)은 혁신학교가 밖에서 보여주는 부분에만 충실하지 말고 배움에는 때가 있는 만큼 학교성적도 뒤처지지 않도록 지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양용호 의원(군산2)은 학생들이 혁신학교에 다니는 동한 꿈을 구체화하여 적성과 소질에 맞는 대학에 입학하도록 교사들의 지도가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이성일 의원(군산4)과 황현 의원(익산3)은 혁신학교인 회현중학교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많은 방문객이 다녀가는 것은 교사들의 자발성과 헌신, 남다른 교육철학이 일궈낸 결과라며 ‘나를 가꾸고 남을 배려하는 인간교육’과 ‘우리 함께’라는 공동체 문화의식을 심어주는데 더욱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서 예결위원들은 마한교육문화회관 운영지원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학생·평생 교육과정과 도서관·체육시설 운영 등의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최영일 의원(순창)은 평생교육과 도서관예산 등이 삭감되어 운영에 애로가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수혜자가 학생과 지역주민이니 만큼 적극적인 예산확보 노력을 주문했다.

 김대중 의원(익산1)은 마한교육문화회관의 방과 후 활동을 신청한 아이들이 줄어들고 있는데 원인을 파악 내실있게 프로그램이 운영되도록 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마한교육문화회관이 지역주민에게 주는 혜택이 미흡하므로 보다 많은 인원이 이용할 수 있도록 버스운송 등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도의회 예결위는 해당 지역구 의원들과 함께 올해 하반기에도 강천산 군립공원개발사업 등 7개사업 주요재정투자사업 현장을 지속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