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인터뷰
30년의 성공 비결 공유해 금융 강국의 기틀을 마련하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배준철기자 송고시간 2015-05-22 17:01

'세계로TV' 김원기 대표 심층 인터뷰
 기술적 분석과 기본적 분석, 엘리어트파동, 그린빌, 배당, 재료, 신용, 성장가치의 8가지 요소를 철저히 분석해 투자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투자법 신가치투자의 창시자 김원기 대표 / 아시아뉴스통신=배준철 기자

 세계 자동차 산업을 선도하는 토요타와 기술 혁신으로 전 세계의 문화를 변화시켜 온 애플이 자신들의 특화된 기술을 공유하고 나섰다.

 기존에는 기업들이 천문학적인 금액을 투자해 축적해 온 기술력을 지키기 위해 특허권 전쟁도 불사했지만, 이제는 기술 공유를 통해 지속적인 저성장 시대를 함께 고민하고 더 나아가 인류의 문화 증진에 기여하자는 새로운 기업 문화가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국내에서는 최근 문화 대통령 서태지가 자신의 음원을 스템파일 (곡을 구성하는 보컬과 악기 각각의 음원 파일)형식으로 공개해 문화계의 공유문화 확산에 박차를 가했다.

 앞서 경제계에서는 ‘세계로TV’의 김원기 대표가 30년 주식 투자의 성공 비결을 일반인들과 공유하며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실천해 큰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저금리 시대의 돌파구를 마련해 줄 투자의 해법을 공유하고 나선 ‘세계로TV’의 김원기 대표를 아시아뉴스통신에서 만나봤다.

 세계로TV의 디렉션을 따라 큰 수익을 낸 회원들이 실제 성공사례담을 발표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배준철 기자

◆매주 토요일 정오 무료 증권 강연회 실시

 한국의 워렌 버핏으로 불리는 ‘세계로TV"의 김원기 대표가 종횡무진 바쁜 일정을 소화하면서도 단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일정은 바로 무료 증권 강연회이다.

 서울 마포구 공덕동에 위치한 한국사회복지회관에서 매주 토요일에 개최되는 이 강연회를 수년 동안 한 번도 빠트리지 않았을 만큼 무료 증권 강연회를 향한 그의 애착은 남달랐고 역시 23일에도 같은장소에서 알짜배기 정보들과 ‘성공하는 투자법’에 대해 혼신을 다해 정보의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매번 다른 주제들로 채워지는 이 강연회에서 그는 국내외 다양한 이슈들을 발 빠르게 진단하며 향후 주식시장의 변화에 유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비법을 전수 해 준다.

 최근에는 정부의 금리인하 발표에 따라 금융상품의 대한 수익률을 더 이상 기대할 수 없게 된 일반인들의 참석이 큰 폭으로 늘어난 추세다.

 “열심히 돈을 모아 열심히 저축을 하는 것만으로도 가계경제를 책임질 수 있던 시대는 종식됐습니다. 또한 지금처럼 출산율 저하가 계속되는 한 일본의 사례처럼 부동산 시장 역시 폭락하게 될 것이 분명합니다. 그렇다면 이제 주식투자는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필수가 돼야만 한다고 생각됩니다.”

 김원기 대표의 오프라인 강연회에 참석이 어려운 이들은 (www.segerotv.com) 세계로TV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그의 명품 투자 방송을 만나볼 수 있다.

 김원기 대표는  온라인 방송을 통해 정확한 종목추천과 시장 흐름에 맞는 자금별 맞춤 포트폴리오의 제안한다.

 또한 SMS발송과 A/S를 통해 실시간으로 회원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있고 오직 수익률 극대화를 위해 불철주야 열정을 불태우고 있으며 홈페이지의 회원매매일지에서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듯이 그의 방송은 개인 투자자들 사이에서 ‘운명을 바꾸는 주식 방송’으로 불리며 매번 폭발적인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에 김 대표는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 오후 9시에는 한 주간의 동향에 대한 엑기스만을 모은 특별무료방송이 진행됩니다. 앞으로도 주식 투자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 투자자들에게 더욱 유익한 방송을 만들고자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라고 다짐했다.

 지난 9일 강연회에 참석한 많은 회원들이 김원기 대표의 강의 내용에 일제히 귀를 기울이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배준철 기자

◆가난과 결핍 속에서 일궈온 성공, 더 많은 이웃과 나누며 기부 문화에 앞장 서

 오늘날 김원기 대표의 성공을 만든 8할의 원동력은 가난이었다.

 강원도 평창의 시골 마을에서 장남으로 태어난 그에게 가난은 유년시절 부모님과도 떨어져 할머니 댁에서 외로이 자라야 하는 이유였고, 16세에 산 속에서 홀로 소를 돌보며 돈을 벌어야 하는 이유였다.

 이후 서울로 상경한 그는 유리공장, 음식배달, 노점상 등으로 일하며 고단한 생활을 이어가다 1980년대 중반 처음으로 주식 투자에 입문하게 된다.

 “제가 하던 노점 근처에 증권회사가 하나 있었는데, 나도 주식으로 돈 좀 벌어야겠다는 심정으로 무작정 문을 열고 들어가게 됐죠. 주식으로 지긋지긋한 가난의 고리도 끊고 싶었고, 성공하면 저와 같은 시련을 겪는 사람들을 돕고 싶다는 간절한 꿈도 있었습니다.”

 물론 빗물을 받아 마시며 산나물로 허기를 달래던 가난의 대한 처절한 기억이 없었다면 오늘날 김원기 대표의 성공은 오롯이 자신만을 위해서만 쓰였을 것이다.

 하지만 그는 소외된 계층의 아픔을 외면하지 않고 바자회와 만찬회, 위문 강연, 장학금전달식, 불우이웃 연탄 기부 행사를 주최해 왔으며 ‘나눔 장학회’를 설립하여 성공한 애널리스트로서의 모범적인 나눔 정신을 실천해 왔다.

 ‘세계로TV"의 회원들 역시 그의 나눔 정신에 깊은 감동을 받아 다양한 형태로 기부에 동참하고 있는데, "세계로TV"에서는 기부자 명단을 홈페이지에 명시해 그들의 아름다운 이웃 사랑을 독려하고 있다.

 김원기 대표는 이 달 중순에 있을 ’불우청소년 장학금 전달식‘에 앞서 “저를 움직이는 원동력은 모든 회원들이 부자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진정성에서 기인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오늘날의 성공 노하우를 회원 여러분들과 나누었듯이 부자가 된 회원 여러분들도 더 많은 기부로 불우한 이웃에게 손을 내밀어 주시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라며 바람을 담아 얘기했다.

 한 주도 거르지 않고 매번 열정적으로 강의에 임하는 세계로TV의 김원기 대표 (사진제공=세계로TV)

◆리스크는 줄이고 수익은 극대화하는 ‘신가치투자’로 인생의 상한가를 만들자  

 서울경제TV, 머니투데이TV 등에서 입문자를 위한 명쾌한 주식강의와 고급 주식 정보 제공으로 큰 사랑을 받아 온 김원기 대표는 이후 KBS 2TV "VJ특공대", "10억연봉 애널리스트", "김생민의 재테크 수다" 등 다수의 공중파 방송에 그동안의 성공담이 소개되면서 큰 이목을 집중시켜 왔다.
 또한 그가 집필한 ‘세계로TV의 신가치투자로 돈 번 사람들’, ‘주식완결판’, ‘부자클럽의 100억짜리 주식레슨’, ‘주식투자 30일 만에 따라잡기’, ‘급증주 7일 완성’ 등은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정석처럼 읽어야 하는 필수 서적이 돼 버렸다.

 특히 주식분야 최고의 베스트셀러로 손꼽히는 ‘세계로TV의 신가치투자로 돈 번 사람들’은 신가치투자에 대한 이론적 해설과 더불어 이를 활용해 큰 수익을 올린 투자자들의 사례가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 실패 없는 안정적인 주식 투자의 길로 우리를 안내한다.

 “누구나 실전에서 활용해 볼 수 있는 주식 이론을 만들기 위해 벤저민 그레이엄, 워렌 버핏, 피터 린치 등 대가들의 투자법을 탐독하고, 조셉 그린빌과 엘리어트 파동의 기술적 분석하며 매집 등을 연구하기 시작했죠. 이후 그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친 후에 비로써 ‘신가치투자’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안전하게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을 초목표로 개발된 ‘신가치투자’는 기술적 분석(매집)과 기본적 분석, 엘리어트파동, 그린빌, 배당, 재료, 신용, 꿈(성장가치)라는 8가지 요소를 철저히 분석해 투자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투자법이다.

 ‘신가치투자’는 평생 부자가 되는 기적의 투자법으로 원금을 보장해줄 뿐만 아니라, 시세차익과 배당을 받는 1석2조의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어 더욱 획기적이다.

 “소위 뜬다고 하는 종목에 무작정 투자해서 수동적으로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차트를 분석할 수 있는 힘을 먼저 기른 후 능동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핵심이죠. "신가치투자"는 손절매가 없고 꾸준히 수익을 내는 복리투자법으로 리스크는 줄이되 수익은 극대화하여 안전하고 성공적인 주식 투자를 약속합니다.”

 항상 초심을 잃지 않으며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희망한다는 김원기 대표의 강연회 모습 / 아시아뉴스통신=배준철 기자

◆대한민국이 금융 강대국이 되는 그날까지 더욱 정진할 것

 김원기 대표가 처음부터 주식 투자로 성공 신화를 써내려갔던 것은 아니다.

 초반에는 시세 중독에 빠져 잦은 매매를 반복하다 쓰디쓴 실패의 술잔도 들이켰고, 코스닥 상승랠리에 편승하여 별다른 노력 없이도 큰 수익을 얻기도 했다.

 그렇게 주식 투자에 자만할 때 즈음 다시 모든 원금을 잃고 인생의 나락으로 떨어지기도 했다.

 하지만 그 실패의 아픔을 물에 흘려버리지 않고 돌에 새겼기 때문에 오늘날 ‘신가치투자’를 창시해 수많은 애널리스트를 양성 할 수 있었다.
 
 “무턱대고 투자하기 보다는 주식의 대한 이론 서적을 정독하시고 관련 방송을 챙겨보면서 끊임없이 공부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 자신만의 원칙을 만들어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고, 실패했을 때에는 냉철하게 그 원인을 분석하여 실패를 반복하지 말라는 조언을 드리고 싶습니다.” 

 김원기 대표는 그동안 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 해엔 ‘2015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2015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대상’ ‘2015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과 ‘21세기 대한민국 인물대상’, ‘올해의 존경받는 인물대상’,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 ‘혁신인물 대상’ 등을 수상했으며, ‘세계로TV’는 ‘대한민국 고객감동 일류브랜드 대상’,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등을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모든 투자자들을 부자로 만들고 나아가 대한민국이 세계 일류 국가가 되는 그날까지 제 모든 노하우를 전수하여 금융 강국을 만드는 데 일조하고자 합니다.”

 주식투자로 자산을 불리고 싶은 사람 혹은 주식투자 실패로 혹독한 대가를 치루고 있는 사람들에게 희망의 증거가 되어 온 김원기 대표, 지금의 그 명성 그대로 지속적인 장기 불황의 해법을 제시하며 대한민국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남아주기를 바래본다.

취재 : 배준철 기자(teen21@nate.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