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상안검,하안검 수술로 동안 얼굴 만들기! 눈 위아래 성형에 주목하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최석환기자 송고시간 2015-05-26 11:05


 자료사진.(사진제공=이데아성형외과)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 눈은 피부가 얇고 피지선의 분비가 다른 곳에 비해 적어 노화가 빨리 찾아온다. 눈에 노화가 진행되면 눈의 위 꺼풀이 처지기 시작해 시야를 가리고, 눈 밑은 지방이 축적되면서 볼록하게 튀어나오게 된다. 눈꺼풀이 심하게 처지면 피곤하고 답답해 보이는 등 생기 없는 인상을 주어 타인에게 호감을 떨어뜨리기 쉽다.


 주위를 둘러보면 눈의 노화 현상으로 스트레스받는 이들이 적지 않다. 나이 들어 보이는 이미지, 퉁명스러워 보이는 얼굴, 고집이 세 보이는 인상에서 완벽히 탈출하고 동안 얼굴로 거듭나고 싶다면 눈 위아래 성형에 주목해보자.


 노화현상을 해결해주는 눈 위아래 성형은 상안검 수술과 하안검 수술로 나뉜다.


 상안검 수술은 노화가 진행되어 처진 위 꺼풀 주름의 늘어진 피부 및 여분의 지방을 제거하는 수술이다. 쌍꺼풀 수술 절개법과 비슷한 수술방법으로 눈꺼풀 피부가 짓무름을 유발할 경우, 처진 눈꺼풀로 시야를 방해받는 경우, 눈을 치켜뜨는 습관으로 이마 주름이 생기는 경우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수술시간은 1시간 내로 실밥 제거 및 세안은 3~4일 후부터 가능하다.


 눈밑 지방은 안구를 받치고 있는 지방층으로 누구에게나 있는 정상적인 구조물이다. 그러나 노화로 인해 눈 밑 지방이 과도하게 돌출되면 눈가 주름이 심해질 뿐 아니라 다크서클 현상이 도드라져 보여 피곤하고 어두운 인상을 심어주기 쉽다.

 이때는 아래 속눈썹 바로 밑이나 결막을 통해 불룩한 지방을 제거하거나 재배치하는 하안검 수술로 인상을 개선할 수 있다. 이때 지방을 제거만 하지 않고, 평평하게 재배치해주어야 눈밑지방이 다시 불룩하게 나오는 재발현상을 막을 수 있다.


 이처럼 상안검 수술과 하안검 수술은 미용적인 측면과 기능적인 측면에서 환자 만족도가 높다.


 이데아성형외과 권성일 원장은 “상안검 수술과 하안검 수술은 자연스러우면서도 젊은 눈매로 되돌리기에 충분하다. 여기에 나이 든 중년층은 물론 평소 눈꺼풀이 처져 있어 이미지 변신에 나서고 싶은 젊은 층에게 특히 인기 있는 수술이다”고 말했다.


 상안검 수술과 하안검 수술 모두 과정은 간단하지만,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이 이루어져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


 한편, 이데아성형외과는 분야별 전문의가 환자 개인 맞춤 진료를 이행하고 있으며, 각 전문의들의 협동 진료를 통해 높은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진단에서부터 수술, 수술 후 경과 관리까지 책임지고 있어 안정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