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성형 후 붓기관리, 수술 없이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아시아뉴스통신] 이병호기자 송고시간 2015-07-09 11:47


 붓기한의원 이상엽 원장.(사진제공=붓기한의원)


 사람의 몸은 저절로 회복하는 능력이 있어서 상처가 났을 때 굳이 약을 바르지 않아도 시간이 어느 정도 흐르면 낫게 된다. 하지만 스스로 회복하는 능력에는 한계가 있어 몸이 심하게 손상되었다면 적절한 치료를 받아 회복력을 높이고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좋다.
 성형 수술이 너무 흔해져 쌍꺼풀 수술 같은 것은 수술이 아니라 시술이라는 말을 하는 요즘이다. 흔해진 만큼 기술력도 높아져 최대한 수술한 느낌 없이 아름답게 성공적으로 수술을 할 수 있게 됐다.


 하지만 성형만 마치면 바로 예뻐질 것이란 기대와 달리 성형 후에 발생하는 붓기, 멍, 감각이상, 뭉침현상 등은 걱정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인터넷에서는 ‘안면윤곽붓기’, ‘쌍수붓기’, ‘얼굴붓기빼는법’, ‘매몰법붓기’, ‘쌍꺼풀붓기’, ‘성형후붓기’, ‘지방이식붓기’, ‘코수술붓기’, ‘코수술후관리’, ‘성형부작용’, ‘코끝붓기’ 등의 키워드가 검색어 상위에 올라오기도 한다.


 성형 수술 후에 생기는 붓기 등은 피곤해서 생기는 부종과는 다르다. 피곤해서 붓거나 야식을 먹고 자서 생기는 붓기는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가라앉지만 성형 수술 후의 붓기는 상처가 동반된 붓기이기 때문에 어혈이 발생하게 되고 가만히 두어도 쉽게 가라앉지 않는다. 오랫동안 방치해두면 피부가 처지는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애써 수술해 예뻐진 얼굴이 부작용으로 인해 망가질 수 있다.


 붓기한의원의 이상엽 원장은 “성형붓기를 가라앉히기 위해 이뇨작용에 좋은 호박즙 등을 먹는 것이 좋다는 속설이 널리 퍼져 있지만 실제로는 큰 효과가 없습니다. 발목을 접질려 부은 것과 비슷한 상태이므로 침치료와 약물치료를 통해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라고 얘기했다. 또한 붓기 관리는 초기부터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가급적이면 수술이 끝난 직후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상엽 원장은 “한방치료의 도움을 받으면 수술 없이 붓기나 뭉침, 안면마비 등 성형 후 부작용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한방치료는 얼굴을 최대한 자연스럽고 아름답게 원래 상태로 회복시키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성형 수술 후 지친 몸을 회복하는데 효과적입니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