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금융·복지 한 곳서 해결 ‘양천구 금융복지상담센터’ 개소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서선희기자 송고시간 2015-07-12 17:52

7월 15일부터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원스톱 복지서비스 제공
찾아가는 금융복지상담 운영, 다각도 행정지원으로 가계부채 고민 해결

 김수영 양천구청장./아시아뉴스통신DB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과도한 가계 빚으로 고통받는 서민을 돕기 위해 민선 6기 공약사항 중 하나인‘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를 유치해 오는 15일(수)부터 운영에 나선다. 

 구청 1층 종합민원실에 자리한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에는 상담사 2명의 전문인력이 상주하면서 신용회복위원회, 대한법률구조공단 등 관련 기관과 연계해 파산·면책, 개인회생과 관련한 법적지원은 물론 재무상담, 복지서비스 연계 등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접근 기회를 제공하고자 금융 및 법률홈닥터를 연계한 법률 상담 등 권역별‘찾아가는 금융복지상담’을 실시해 다각도로 행정지원을 펼칠 방침이다.


 그동안 구는 저소득 취약계층의 복지 강화를 위해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 유치를 위해 적극 노력해왔고 서울시와 1년여 간의 협의 끝에 유치에 성공함으로써 그 결실을 맺게 됐다.     

 구 관계자는“금융복지상담센터는 그동안 각 종 구제제도에 대한 정보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 부채 문제를 해결하고 맞춤형 원스톱 복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자활 기반을 마련하는 등 서민경제 문제해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양천구 금융복지상담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전화( 1644-0120)로 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