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종로구 '제2회 종로구 우수연극축제'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서선희기자 송고시간 2015-08-20 14:20

오는 9월 2일부터 10월 25일까지 50일간 총 7개 우수 작품 공연
서울연극제 등에서 검증된 수준 높은 작품들의 공연

 2015 제2회 종로구 연극축제 포스터.(사진제공=종로구청)

 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오는 9월 2일부터 10월 25일까지 50일간 우리나라 대표 연극거리인 대학로에서 '제2회 종로구 우수연극축제'를 개최한다. 


 종로구와 서울연극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종로구 우수연극축제'는 서울연극제, 서울시민연극축제 등에서 수상한 작품성이 검증된 수준 높은 연극들이 무대에 다시 올라 관객들의 문화향유에 대한 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종로구 우수연극축제'에서는 공식 초청작 3편과 자유 참가작 4편, 총 7편의 우수작품들을 대학로 엘림홀 등 4개 공연장에서 선보인다.


 이번 '종로구 우수연극축제'는 가족과 소중한 사람들의 의미를 묻고, 관객의 상처를 보듬어 주는 따뜻한 작품들로 구성된 공연으로 준비됐다. 


 티켓 가격은 3만원으로 공연별 장소와 시간 문의는 서울연극협회(02-765-7500)로 하면 된다.


 종로구민에게는 티켓 구매 또는 예매 시 신분증이나 현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시하면 특별할인이 적용된다.


 한편 종로구에 거주하는 문화소외계층에게 무료공연관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객석나눔을 진행해 문화적 소통의 대상을 넓혀 축제의 의미를 더한다.


 올해로 두 돌을 맞은 종로구 연극축제는 지난해 총 7편의 다양한 우수작품을 선보여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연극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좀 더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연 형식으로 관객들을 찾아 갈 예정이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이번 종로구 연극축제를 통해 주민들이 우수한 연극작품들을 접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계속 발전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연극제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