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대구시, 시민과 함께 만든 3호선 역사 조명광고 공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5-09-01 07:41

'시민이 주인공', 공감 공간 확대 계획

 왼쪽부터 신남역(3m×1.5m, LED조명), 명덕역(3m×1.5m, LED조명), 서문시장역(3m×1.5m, LED조명).(사진제공=대구시청)

 대구시는 시민과 함께 꾸며낸 도시철도 3호선 역사 벽면 조명광고를 지난달 31일 공개했다.


 통상 일방적 정책 홍보나 산업단지 분양 광고 등과는 달리 시민과 함께 제작하는 소통의 공간으로 개방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시민이 시민에게' 전하는 메시지는 각 역사마다 특색을 띤다.


 예를 들어 범물역에서는 동네 어르신들이 수령 200년의 느티나무 옆에서 지역 전통을 강조하고, 수성못역에서는 오리배를 탄 연인들이 주인공이 돼 즐거운 데이트 코스를 소개한다.


 "콩국 드시고 가이소"라며 정겨운 이야기를 전하는 수성시장 상인, "2.28 정신을 이어 가자"며 시민의 자부심을  표현하는 현직 해설사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시민들이 참여했다.


 서문시장역 광고 모델로 등장한 김재관씨(27)는 "3호선 개통 후 방문객이 늘면서 시장 분위기가 살아나고 있다"며 "시 홍보시설을 통해 직접 시장을 알리게 됐다는 사실이 뿌듯하며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서문시장 2지구에서 여성 잡화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대구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시설을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공간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각 지역마다 살아있는 이야기, 알리고 싶은 미담이나 명물, 소소한 일상 등 다양한 광고 소재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시민 제안과 참여는 이메일(dgpr@korea.kr) 또는 시 SNS를 통해 언제든 가능하다.


 이길호 대구시 홍보담당관은 "격의 없는 소통이 이뤄지는 쌍방향 홍보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라며 "시민이 주인공이 되어 함께 즐기고 공감하는 공간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