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고기집창업 성공의 KEY는? ‘육장갈비’를 분석하면 보인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최석환기자 송고시간 2015-09-07 15:41

숯불구이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 차별화된 성공경쟁력으로 시장점유율 높여
 자료사진./아시아뉴스통신 DB

 이번 해 하반기에도 고깃집창업의 인기는 여전할 것으로 보인다. 가을철 창업시장에서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고, 이색적인 경쟁력을 내세운 수 많은 고깃집 프랜차이즈가 등장하고 있어 선택의 폭도 넓어졌다.
 


 예비창업자들이 다른 업종보다 고깃집 창업을 1순위로 꼽는 이유는 안정적인 수익을 가장 큰 이유로 든다. 대중적인 수요가 높아 다른 업종에 비해 잠재 고객 숫자가 크다는 것이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하게 살펴야 할 것이 있다. 현재 수 많은 프랜차이즈 고깃집 브랜드가 존재하지만,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곳은 많지 않다는 것이다. 그 만큼 경쟁이 치열하고, 대중적인 음식을 다루는 만큼 성공하기가 까다롭다는 것이다.


 따라서 성공전략을 미리 세울 필요가 있다. 초보자들의 경우는 프랜차이즈 숯불구이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와 같이 성공 롤모델이 될 만한 브랜드를 분석해 성공전략을 계획하는 것이 좋다. 성공의 KEY를 분석하라는 뜻이다.


 ‘육장갈비’는 서서갈비를 브랜드 특유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특화된 육장갈비를 선보이며 까다로운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어디에서도 쉽게 맛볼 수 없는 메뉴인 만큼 한번 방문한 고객은 그대로 단골 고객이 되는 경우가 많다. 수 많은 고깃집이 존재하는 상황에서 이렇게 단골을 유치하고 있다는 것은 이례적이다.


 품질 좋은 소고기와 돼지고기 메뉴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고, 한우까지 실속 있는 가격에 판매하고 있어 폭넓은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여기에 10여 년 성공 프랜차이즈 운영 경험을 자랑하는 본사의 체계적인 지원 및 관리를 통한 효율적인 매장운영 역시 빼놓을 수 없는 경쟁력으로 통한다. 각종 원육 상품 특성에 맞게 가공한 완제품 형태로 각 매장에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전문 인력이 필요 없고, 최소 인력으로 효율적인 매장운영이 가능하다.


 외식창업 프랜차이즈 ‘육장갈비’ 관계자는 “대중적인 수요가 높다고 해서 무작정 고깃집 창업을 한다면 실패할 확률이 높다”며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는 확실한 성공포인트가 있어야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육장갈비를 분석하면 어떻게 해야 성공하는지 알 수 있다. 확실한 성공포인트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한편 ‘육장갈비’ 본사에서는 창업상담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무료시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610galbi.com) 또는 전화(1588-9280)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