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워시엔조이’ 시상식•사업설명회 진행, “빨래방 창업 마케팅도 참신하게”

[=아시아뉴스통신] 이동윤기자 송고시간 2015-09-08 09:00

 자료사진.(사진제공=워시엔조이)

 지난달 29일 셀프빨래방 브랜드 ‘워시엔조이’가 매달 열리는 셀프빨래방 사업설명회 시작에 앞서 성황리에 종료된 제1회 워시엔조이 UCC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총 3팀이 수상했으며 시상 후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예비창업주를 대상으로 UCC 공모전 수상작 상영회도 가져 워시엔조이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어필했다. 
 
 셀프빨래방 업계 최초로 진행된 이번 제1회 워시엔조이 UCC 공모전은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취지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주제와 장르의 제한이 없이 진행됐다.
 
 이번 UCC 공모전은 2015년 6월 1일 부터 7월 15일까지 약 한달 반가량 진행됐으며 참신하고 퀄리티 높은 영상으로 참가한 참여자가 많았다.
 
 워시엔조이 관계자는 “공모전에는 주로 학생들이 많이 참가했는데 이를 통해 1020세대의 젊은 소비자에게도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실제로 빨래방을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뿐 만아니라 대중들에게도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돼 앞으로도 공모전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단순히 공모전을 통해 영상을 모집하는 것이 아닌 소비자의 눈높이에서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공감대를 이끌 수 있는 홍보 전략을 마련해 국내 셀프빨래방 시장을 점차 넓혀나가고자 한다” 고 전했다.
 
 워시엔조이 셀프빨래방은 100년 전통의 일렉트로룩스 스웨덴 최고급 상업용 세탁 장비를 국내 독점 취급하고 있으며 따뜻한 물세탁, 항균세탁, 찌든 때 세탁, 세탁통항균세척, 헹굼 추가 등 다양한 세탁코스를 제공한다.

 그밖에 기존 셀프빨래방과 달리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충전식 카드시스템을 도입해 고정고객을 유치하고 있다.

 또한 체계적인 상권 분석으로 매장 오픈 시 매출 저하를 방지하고 전 지점 활성화를 위해 블로그, 카페,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 최신 트렌드의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오는 19일 서울 송파구 문정동 가든파이브라이프 패션관 11층에서 매달 열리는 워시엔조이 사업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업설명회 참여는 전화문의(1588-5942) 및 홈페이지(www.washenjoy.co.kr) 사전예약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워시엔조이 관계자는 “최근 셀프빨래방이 인건비가 없고 별도의 관리 요소도 없는 인기 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워시엔조이는 전 지점의 활성화와 고객유치를 위해 다양한 채널을 통한 마케팅을 진행하며, 창업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사업설명회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