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봉구비어, 건전한 음주문화를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후원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자희기자 송고시간 2015-09-16 10:36


 김규완(왼쪽) 봉구비어 대표와 백선기 부산 해운대구 구청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봉구비어)

 아늑한 인테리어와 저렴한 가격의 메뉴로 차별화에 성공한 '스몰비어'의 원조 봉구비어가 건전한 음주문화의 정착을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1000만원을 기부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기부금은 부모의 알코올 중독으로 인해 피해를 받은 아동 및 청소년들과 알코올 중독 예방을 위한 교육, 알코올 중독자들의 재활프로그램 및 금주교실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봉구비어는 부산에서 처음 시작됐으며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해 짧은 기간에 크게 성장한 프랜차이즈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중·장년층을 대변한 '봉구'라는 캐릭터를 통해 소비자로부터 많은 공감을 일으켰으며 현재 전국 7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해 스몰비어로는 최초로 100대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30위에 등록돼 있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부산 해운대구 백선기 구청장이 참가해 사회공헌활동을 독려했다.


 백선기 구청장은 "부산국제영화제를 비롯해 쇼핑, 관광, 미식 등의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부산에서 전국을 대표하는 스몰비어가 탄생돼 기쁘게 생각하며 이러한 성공이 다시 지역사회에 환원돼 도시가 발전을 할 수 있다는 것은 가장 이상적인 성공사례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봉구비어의 관계자는 "봉구비어가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지역사회와 그 속에서 열심히 살고 있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해 수익의 일부는 지역사회에 환원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