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영원한 숙제, 다이어트‘ 건강한 다이어트 위한 한의원 처방은?

[=아시아뉴스통신] 오연지기자 송고시간 2015-10-15 14:30


 자료사진.(사진제공=하늘체한의원 전주점)

 가을이 절정에 다다르고 있다.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한 날씨지만 낮 동안에는 ‘맑고, 높은’ 하늘을 만끽할 수 있는 요즘이다. 하지만 심한 일교차로 인해 감기에 걸려 고통을 호소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이럴 때 일수록 건강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한편 각종 매체를 통해 대한민국을 휘몰아치고 있는 ‘건강한 몸’은 노출이 심한 여름이 지났지만 열풍에 가깝게 사그라질 생각을 하지 않고 있다. 잡지나 TV를 통해 늘씬하면서도 건강한 몸을 자랑하는 이들에 대한 주목이 높아지면서 자신의 몸을 예쁘게 가꾸고 관리하는 이들이 더욱 각광받는 사회적 풍토가 자리를 잡은 모습이다.


 날씬하면서도 슬림한 몸을 갖기 위한 이들의 노력이 끊이지 않으면서 다이어트와 관련된 키워드들이 끊임없이 주목받고 있다.


 포털사이트 인기검색어 중에는 ‘다이어트 성공후기’, ‘디톡스다이어트’, ‘해독다이어트’, ‘2주다이어트’, ‘1일1식’, ‘한의원다이어트 후기’, ‘다이어트방법 추천’, ‘내장지방빼는법’, ‘하체다이어트’, ‘뱃살빨리빼는법’, ‘한방다이어트 가격’, ‘다이어트한약 비용’, ‘초고도비만 다이어트’ 등 다이어트 관련 검색어가 상위에 올라와 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미용적, 건강적 측면에서 체중감량에 관심이 많다는 의미로 해석해볼 수 있다.


 ▶  다이어트 종류 많지만 기본적으로 규칙적인 운동과 올바른 식습관이 중요해


 비만치료 등 다이어트한의원으로 잘 알려진  하늘체한의원 서신동 전주점 김영진 원장은 “일반적으로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과 올바른 식습관 등이 필수적이다”며 “하지만 많은 이들이 이런 다이어트에 실패하거나 혹은 요요현상 등 심각한 후유증에 시달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식욕을 참고 인내해야 하는데, 밀려오는 식욕을 이겨내지 못해 결국 폭식이나 야식을 섭취해 다이어트를 포기하는 경우가 다반사다”라고 했다.


 또한 다이어트를 무작정 따라하다보면 잘못된 방법으로 하는 경우가 많다.


 잘못된 다이어트의 가장 큰 문제는 빠져야 할 체지방만 빠지는 게 아니라 자칫 근육량까지 줄어들어 피부가 쳐지거나 생기가 없어 피부노화가 오거나 몸에도 무리가 갈 수 있으며 건강에 치명적일 수 있다. 그리고 굶는 다이어트로 급격하게 살을 뺄 경우에는 요요 현상이 심하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그렇다면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최근에는 건강을 해치지 않으면서 체질을 바꿔주어 예쁜 몸매를 만들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한방다이어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김영진 원장은 “한의학적인 방법을 통해 다이어트를 돕는 한방 다이어트는 단순히 체중의 감량 혹은 근육의 증가 즉, 외모 면에서의 호전만을 고려하는 것이 아닌 인체 내부의 균형을 잡아줌으로써 외모 면에서의 호전은 물론 인체 전반의 건강을 돕는 좋은 조력자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절대적인 칼로리 섭취량과는 별개로 인체 내 장부 기능이 저하되면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으면서 섭취한 음식 등 영양소가 연소하지 않고 인체 내에 축적되는 양상을 보이게 되는데 이러한 상황이 지속할 경우, 운동이나 식단 조절이 매우 비효율적으로 작용하게 되며 취하는 노력에 비해 효과가 크지 않아 다이어트에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인체 내 장부 기능을 바로잡아줘 원활한 신진대사 기능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한방 다이어트의 주된 원리이다.
 
 한방다이어트는 단순히 체중감량에만 목표를 두지 않고 한약, 돌뜸, 침 등의 여러 가지 치료를 개개인의 체질과 생활패턴, 비만의 원인 등을 고려하여 1:1 맞춤식으로 처방이 내려지는 게 특징이다. 그런 이유로 잘못된 다이어트로 올 수 있는 요요 현상 등 여러 가지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몸의 체질까지 바꿔주어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도록 도와준다.
 
 김영진 원장은 “이처럼 한방다이어트는 체중감량 뿐만 아니라 체질을 분석하여 비만이 되지 않는 건강한 몸으로 체질을 바꾸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어 무조건 굶는 식의 건강을 해치는 다이어트가 아니라 한약을 통해 부족한 영양을 보충해 주면서 체질을 바꾸어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 압구정 본원, 신촌 본점을 중심으로 서울 대학로. 노원, 대전, 청주, 대구, 천안, 전주, 수원, 울산, 부산, 인천, 창원, 분당, 부천 지점까지 총 15개의 지점으로 확장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는 하늘체한의원은 한방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여드름, 여드름흉터 치료 등 피부질환에도 탁월한 치료효과로 널리 알려져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