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가천대, 가천융합의과학원(GAIHST) 신설 및 석ㆍ박사 과정 모집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5-10-26 22:35

 가천대학교 가천융합의과학원 전경.(사진제공=가천대학교)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가 의과학 및 의료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가천융합의과학원(GAIHST)을 신설하고 다음해 3월에 신입생을 모집한다.

 정원은 총 30명(석사, 박사, 석ㆍ박사 통합과정 포함)이며 등록금 100% 지원, 생활비 보조, 기숙사 제공, 해외연계프로그램 제공 등의 파격적인 혜택이 지원된다.

 원서접수는 26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진행된다.

 가천융합의과학원(GAIHST)은 가천대 의과대학, 약학대학, 보건과학대학, 연구원(이길여암∙당뇨연구원, 가천대 뇌과학연구원) 및 가천대 길병원의 우수 교수의 참여로 설립됐다.

 보건과학과 공학을 대상으로 하는 기관으로 기관의 영어 명칭은 ‘Gachon Advanced Institute for Health Sciences & Technology’로 정했으며 줄여서 ‘GAIHST’로 명명됐다.

 일반대학원에 신설될 ‘융합의과학과’는 의생명과학(의대 기초 및 임상 분야), 뇌과학(뇌영상 공학 분야), 의용생체공학(의공학 분야)이 3개의 전공과정이 운영된다.

 학생들이 타 분야의 지식을 용이하게 습득할 수 있도록 융합 교육이 실시되며 세계적 수준을 자랑하는 이길여 암∙당뇨연구원 및 가천대 뇌과학연구원의 우수한 교수진이 지도할 예정이다.

 정명희 가천융합의과학원장(前 서울대학교 부총장)은 “의학 분야에서 특히 강세를 보이는 가천대가 야심적으로 설립한 기관인 만큼 가천융합의과학원(GAIHST)에 대한 학내외의 관심이 높다“며 ”우리나라 의·과학 교육, 연구 분야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