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신장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산수유효능 제대로 알고 먹자!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최석환기자 송고시간 2015-11-13 10:26


 자료사진.(사진제공=영화식품)

 최근 산수유의 수확시기가 지나면서 산수유를 찾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봄에는 노란꽃을 피우고 가을에는 빨간색의 열매를 맺는 산수유는 그 효능이 풍부해 한방에서는 오래 전부터 열매의 씨를 둘러싸고 있는 붉은 과육을 약재로 사용하고 있다. 콩팥에 좋은 음식으로 대표되는 산수유의 효능을 알아보자


 산수유열매에는 코르닌, 타닌, 사포닌 등의 배당체와 유효성분이 풍부해 무기력한 몸에 기를 불어넣어주며 원기회복에좋은음식으로 주목 받고 있다.


 옛 의학고서인 ‘동의보감’과 ‘향약집성방’ 등에 의하면 산수유 열매는 음을 강하게 하고 정력 향상에 좋다는 기록이 발견되며 남성들의 정력에 좋은 음식 또는 전립선에 좋은 음식으로도 회자돼 왔다.


 또한 유기산이 다량 함유돼 시고 떫은 맛이 특징이며 이 신 맛을 통해 입맛을 돋워주고 기력을 되찾게 해주는 효능을 기대할 수 있어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으로도 조명 받고 있으며 방광조절능력 향상을 가져와 요실금과 야뇨증 치료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산수유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시중에는 다양한 건강보조식품이 출시돼 있다. 특히 몸에 흡수가 잘되고 소화가 용이한 액상타입의 건강식품이 산수유 먹는법으로 선호되면서 산수유진액이나 엑기스, 즙과 같은 형태의 제품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호응이 높다.


 그 가운데 30년 전통 한방식품의 명가 영화식품에서 만든 ‘영화 산수유즙’이 고품질을 앞세워 꾸준히 선호되고 있다.


 영화 산수유즙은 우리나라 최대 산수유 고장인 구례산 산수유만을 사용해 천연제조공법으로 제품을 제조하고 있다. 또한 제품 내 합성첨가물이 단 1%도 들어가지 않은 천연식품으로 특히 여성소비자들 사이에서 믿고 먹을 수 있는 식품으로 인정 받고 있다.


 영화식품(http://www.yh-food.co.kr/) 관계자는 “산수유열매의 과육은 기를 보충해주고 심신을 안정시켜 이명치료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수요가 많아지고 있다” 고 전했다.


 한편 영화식품은 4년 연속 한방브랜드 최초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이라는 쾌거를 이룬 바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